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똑똑별 그림책 시리즈 3권. 관광지 제주가 아닌 ‘사람 사는 제주의 속살’을 느껴 보는 ‘생생 체험 다큐 그림책’이다. 서쪽 해안의 금능 바닷가와 신창 풍차 단지를 거쳐 고산 포구와 아홉굿마을, 청수마을, 저지 오름까지의 여정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아이 둘이 걷는 여정에는 제주의 바다와 올레길, 목장, 과수원, 오름, 들판, 밭, 돌담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그래서 이 길을 걷기만 해도 제주의 모든 아름다움과 매력을 전부 느낄 수 있다.

이 책의 주인공인 우민이와 보리는 저지 오름에 묻혀 있는 보물을 찾아 떠난다. 고산 포구에서 저지 오름까지 가는 길에는 신기한 것도 많고, 재미난 일도 많이 벌어진다. 뭍에서 온 보리는 섬나라 제주에 오면 바다와 해녀 구경만 할 줄 알았는데, 생전 처음 보는 것들로 가득해 놀랄 뿐이다.

신창 바닷가에선 바람개비처럼 생긴 풍력 발전기를, 고산 포구에선 물질을 마친 해녀와 빨래처럼 널린 한치를, 당산봉 아래에선 신석기 시대 유적지를, 목장에선 천연기념물인 조랑말을, 아홉굿마을에선 돌로 만든 돼지를, 의자공원에선 천 개나 되는 의자를 발견한다. 더불어 마을을 지나면서 유채밭, 보리밭, 귤밭, 마늘밭, 무밭에서 땀 흘리며 일하는 마을 사람들과 마음을 나눈다. 그 속에 담긴 제주의 삶과 역사와 문화를 같이 숨 쉬며 느끼는 것이다.

우민이, 보리와 함께 정겹고 아름다운 제주 마을을 여행하다 보면 우리들의 소중한 보물섬, 제주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된다. 그것은 곧 우리 땅에 대한 자긍심으로 이어져 ‘우리 땅 한 걸음’의 소중함을 알게 되는 것이다.

목차 없는 상품입니다.

최근작 :<도시 대 도시! 맞짱 세계지리 수업>,<아시아엔 다 있다!>,<달은 남산을 어떻게 찾아갈까?> … 총 56종 (모두보기)
소개 :부천의 경기경영고등학교에서 세계지리를 가르치는 교사입니다. 틈틈이 책 쓰는 것을 좋아하는데, 학습서로는 《EBS 수능 특강 세계지리》 《세계지리 교과서》 《중학 사회 교과서》 등을 썼고, 교양서로는 《문학 속의 지리 이야기》 《시간을 걷는 인문학》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세계지리 이야기》 등을 썼습니다.
최근작 : … 총 87종 (모두보기)
인터뷰 :좋은 그림을 그리고 싶은 그림책 작가 - 2005.07.15
소개 :부산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에서 동양화를 공부했습니다. 동양화의 전통에 현대적 감수성이 더해진 그림으로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빼어난 연출과 서정미가 돋보이는 그림책 <엄마 마중>으로 백상출판문화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하늘길> <책과 노니는 집> <메아리> <나이팅게일> <간송 선생님이 다시 찾은 우리 문화 유산 이야기> <비나리 달이네 집>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