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2,200원 I 최고가 : 12,2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E40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초등 특수교사이자 일곱 살 하준이와 다섯 살 하윤이를 키우고 있는 임가은 저자가 아이의 자기주도성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학령전 육아법을 꼼꼼하게 정리한 책이다. 저자는 엄마의 간섭과 조급증을 끄고 아이의 자기주도성을 온전하게 받아들이는 순간을 “해냄 스위치를 켜는 순간”이라고 정의한다. 모든 아이에겐 ‘스스로 하고 싶은 마음’과 ‘혼자 해낼 힘’이 있기 때문에 해낼 수 있는 시스템만 만들어주면 모든 일을 스스로 할 수 있다는 말이다.

초등 특수교육을 전공하고 임용고시에 합격해 초등 교사로 근무하고 있는 저자는, ‘잔소리’로 자녀를 훈육하지 않는다. 발단 단계가 다양한 느린 학습자들을 가르치고 있다 보니, 저자는 잔소리로 아이들을 지도하지 않는다. ‘하지 않을 수 없는’ 시스템을 만들어 아이들의 습관 행동과 학습 행동을 유도한다. 일례로, 저자는 아이들이 직접 유치원 가방 정리를 하도록 함으로써 아이가 ‘오늘 먹은 음식’과 ‘오늘 한 놀이’, ‘오늘 배운 것’을 체크하고 복습하도록 유도한다. 이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습관과 배움의 타자가 아닌 주체가 된다.

실제로 이 집 아이들은 혼자 책을 보며 종이접기를 마스터하고, 길을 걷다 만난 맨홀 뚜껑에서 ‘물 수(水)’ 자 한자를 찾아낸다. 일곱 살 다섯 살 나이에 그림책을 원서로 즐기고, 사칙연산을 한다. 무엇보다, 자존감이 높다. 가족이 함께 보드게임을 하다가 질 것 같을 때 아이들이 먼저 말한다. “끝날 때까진 끝난 게 아니야. 중간에 그만두지만 않으면 돼!” 모두 배움의 타자가 아니라, 주체이기에 가능한 일로, 저자는 “해냄 스위치를 켠 아이들은 시키지 않아도 적극적으로 학습한다”고 확신한다.

방종임 (유튜브 「교육대기자TV」 운영자, 『자녀교육 절대공식』의 저자)
: 우리 아이가 원하는 어른으로 성장하기 위해서 부모는 어떻게 도와줘야 할까요. 특수교육을 전공한 초등교사인 저자는 해냄 스위치라는 해답을 제시합니다. 부모가 일일이 따라다니지 않아도 아이 혼자서 하루를 야무지게 생활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만드는 비밀인 것이죠. 우리 아이들의 ‘해내고 싶은 의지’를 일깨워주는 자기주도 버튼 원리를 발견해 다섯 살, 일곱 살 남매에게 실천 중인 저자의 양육법이 놀랍습니다. 자녀를 능동적인 아이로 키우고 싶은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

최근작 :<교사 N잡 백서>,<거실육아>,<해냄 스위치를 켜면 혼자서도 잘하는 아이가 됩니다>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