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0,100원 I 최고가 : 10,1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E02 [위에서부터 7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외딴 언덕, 커다란 나무 앞을 여우가 지나갔다. 나무는 말을 걸어 봤지만, 어린 여우는 곧장 가 버렸다. 몇 달 뒤, 그 여우가 또 지나갈 때 나무가 말했다. “우리 친구가 될 수 있을까?” 한자리에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나무가 여우는 우스웠다. 나무가 물었다. “내가 만약 너처럼 붉고 하얗게 바뀌는 날이 온다면, 그땐 나랑 친구가 되어 줄래?” 만약 그런 날이 오면, 친구가 되겠다고 약속한 채 여우는 떠나 버렸다.

그 겨울, 큰 눈을 피해 여우는 나무둥치 구멍에 와서 곤히 잠들었다. 잠을 깨고 나와 보니, 붉은 나무에 눈이 하얗게 앉은 모습이 자기와 똑같아 보였다. 둘은 친구가 되었다. “날 위해서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돼. 그냥 네가 눈을 피하고 싶을 때, 여기 와서 쉬었으면 좋겠어.” “알았어. 해마다 네가 나와 같은 모습이 될 때, 이곳에 올게.” 해마다 겨울이면 머물다가 으레 떠나는 여우한테 나무가 물었다. “내가 노랗고 초록으로 물들 때, 넌 어디로 가?” “내가 너처럼 노랗고 초록이 되면, 그때 말해 줄게.” 어느 여름날, 뜻밖에도 나무 곁으로 여우가 왔는데….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23년 10월 21일자 '그림이 있는 도서관'
 - 동아일보 2023년 10월 21일자 '그림책 한조각'
 - 한겨레 신문 2023년 11월 3일자 어린이청소년 새책

최근작 :<여우 오는 날>
소개 :
최근작 :<나비의 꿈> … 총 65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역사를 전공했다. 벙어리와 문맹으로 시작한 중국 유학에서 중국노래 가사 옮기고, 대학원 전공서보다 중국 문학 읽으며 중국어의 매력에 빠져 번역가가 되었다. 오래도록 좋은 중국책을 찾아 소개하고 옮기고, 글을 쓰는 삶을 꿈꾼다.
옮긴 책으로 《나와 디탄》, 《앙코르 인문기행》, 《그 산, 그 사람, 그 개》, 《첫 타이베이》, 《딜라와 문스톤 원정대》, 《행복한 의자나무》, 《악어오리 구지구지》 등 100여 권의 책을 옮겼고,  《중국의 자연유산》, 《중국서남부》 등을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