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중해식 식단은 《U.S. News & World Report》에서 6년 연속 세계 최고의 건강 식단으로 선정할 만큼 전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음식 문화다. 지중해식사에는 생선과 해산물, 올리브유, 신선한 과일과 채소, 통곡물 식품이 거의 매끼에 빠지지 않고 포함되어 건강한 영양 성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하지만 그동안 지중해식 요리는 만들기 어렵고 식재료 역시 우리나라에서는 구하기 어렵다는 편견이 있었다. 이에 최근에는 지중해식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한국형 지중해식 식단’이 각광받고 있다.
『맛있는 지중해식 레시피』는 지중해식 식단의 장점은 그대로 살리면서, 한국에서 구할 수 있는 식재료로 한식에 가까운 맛을 살린 대중적인 레시피를 모은 책이다. 이 책에 실린 레시피는 세브란스병원에서 38년간 영양팀장으로 근무한 우리나라 최고의 임상 영양전문가 김형미 메디쏠라 연구소 소장과 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장인 이지원 교수가 함께 개발한 것으로, 지중해식 식단에 도전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만한 합리적인 요리법을 제공한다. 건강, 다이어트, 활력 있는 삶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한국형 지중해식 식단’으로 건강하고 균형 잡힌 일상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
메디쏠라㈜ 연구소 소장. 연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학사와 석사를 전공하고 세브란스병원 신촌과 강남에서 38년간 영양팀장으로 근무했다. 서울시 영양사 회장, 대한영양사협회 상임이사 등을 역임했으며, 식품위생안전분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현재 메디쏠라 연구소에서 영양 솔루션 개발을 이끌고 있으며, 동덕여대 식품영양학과 겸임교수, 연세대학교 임상대학원 객원교수로도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 『최고의 당뇨병 식사 가이드』를 비롯해 총 16여 권이 있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가정의학과 교수이며, 현재 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박사를 이수했으며 미국 UC 어바인대학교 교환교수를 지냈다. 대한가정의학회 학술이사를 역임했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문가심사위원회 위원, 국가생명윤리정책원 DTC 인증관리 TFT 위원, 건강기능식품협회 심의 위원, 중앙행정심판위원회 비상임 위원 등 다양한 대외 활동을 하고 있다.
메디쏠라㈜ 공동대표. 건축과 식품업계를 넘나들며 독창적인 커리어를 쌓아왔다. 바쁜 일상과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건강에 문제가 생긴 뒤 우연히 떠난 지중해 여행에서 회복과 치유를 경험하고 메디쏠라 프로젝트를 통해 세계적 건강식인 지중해식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다. 메디쏠라를 통해 식사로 인류의 삶을 돌보는 푸드케어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메디쏠라㈜ 공동대표. 뉴욕대학교에서 화학과 경제학을 복수전공 했으며, 펜실베이니아대학교에서 생명공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해외에서의 헬스케어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바이오산업에 뛰어들어 에스씨엠생명과학과 KB인베스트먼트에서 건강 증진을 위한 새로운 기술 개발을 도왔다. 지속가능한 헬스케어를 통해 소비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