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6,600원 I 최고가 : 6,6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A16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음악이 개인과 사회의 번민과 갈등 속에서 ‘마술’과 같이 스며들기를. 음악에 대한 사유를 모은 산문집. 추억을 되살리는 흥얼거림, 고달픈 삶에 위로가 되는 노래, 소통과 유대 등 사회적 기능을 담당하는 음악까지, 음악을 즐기는 이유만큼이나 다채로운 스펙트럼으로 노래와 음악에 얽힌 이야기를 풀어놓았다.

최근작 :<여자의 욕망엔 색이 있다>,<그들과 함께 꿈꾸다>,<우리, 그곳에 가면>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부산에서 태어났다. 부산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부산대에서 문체교육론, 현대소설론, 문학개론, 문예비평론 등의 과목을 강의했고, 현재 문화평론가로 활동 중이다. 『문체 연구 방법의 이론과 실제』 『장치와 치장』 『매혹의 문화, 유혹의 인간』 『감동과 공감』 등의 저서가 있다.
최근작 :<여자의 욕망엔 색이 있다>,<그들과 함께 꿈꾸다>,<우리, 그곳에 가면> … 총 13종 (모두보기)
소개 :전남 보성에서 태어나 성장했다. 『한국소설』에 단편소설이, 『농민신문』 신춘문예에 시가 당선되어 작품 활동을 시작했으며 제6회 <구로문학상>과 제15회 <열린시학상>을 수상했다. 시집 『연두는 모른다』, 소설집 『핑거로즈』, 함께 쓴 책 『언어의 시, 시의 언어』 『향기의 과녁』 등이 있으며, 현재 구로문화원 ‘조규남 시창작’에서 시를 가르치고 있다.
최근작 :<여자의 욕망엔 색이 있다>,<그들과 함께 꿈꾸다>,<길 위에서의 질문>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경북 영천에서 태어났다. 경희대학교 대학원 국문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1994년 『경남신문』 신춘문예, 계간지 『시와시학』 신인상으로 등단했다. 저서에 『김소월 백석 민속성 연구』, 시집으로 『제 1초소 새들 날아가다』 『오목눈숲새 이야기』 『토네이토 딸기』 『길 위에서의 질문』 등이 있다. 가천대, 경희대, 육군사관학교 등에서 문예창작 지도 교수를 역임했다.
최근작 :<여자의 욕망엔 색이 있다>,<[큰글자책] 당신이 있어 따뜻했던 날들>,<우리, 그곳에 가면>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충북 진천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가천대학교 대학원 국어국문학과 졸업,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고, 가천대학교와 한국폴리텍대학 등에서 강의했다. 현재 동화작가와 소설가로 활동하며, 시민을 대상으로 글쓰기와 인문학 강의를 하고 있다. 저서로 『21세기에 만난 한국 노년소설 연구』 『문학콘텐츠 읽기와 쓰기』 『문학과 글』, 산문집 『오늘도, 나는 꿈을 꾼다』 『당신이 있어 따뜻했던 날들』 등이 있다.
최근작 :<여자의 욕망엔 색이 있다>,<그들과 함께 꿈꾸다>,<우리, 그곳에 가면>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충남 보령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을 보냈으며, 교육학을 전공하였다. 출판인으로 푸른사상사를 설립하여 문학, 역사, 문화, 아동, 청소년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펴내고 있다. 문학잡지 계간 『푸른사상』의 발행인이다. 함께 쓴 책으로 『꽃 진 자리 어버이 사랑』 『문득, 로그인』 『여자들의 여행 수다』 『音音音 부를 테니 들어줘』 『우리, 그곳에 가면』 『그들과 함께 꿈꾸다』 등이 있다.
최근작 :<여자의 욕망엔 색이 있다>,<그들과 함께 꿈꾸다>,<우리, 그곳에 가면>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어려서부터 글 읽기를 좋아해서 활자 중독이라는 말을 들으면서 자랐다. 공동저서로 수필집 『소중한 인연』 『여자들의 여행 수다』 『그대라서 좋다, 토닥토닥 함께』 『音音音 부를 테니 들어줘』 『우리, 그곳에 가면』 『그들과 함께 꿈꾸다』 등이 있다. 문학비평으로는 『문화사회와 언어의 욕망』 『시적 감동의 자기 체험화』 등이 있다. 문학박사이며 ‘책읽는 마을’ 대표로서, 제자 양성에 힘쓰고 있다. 가장 행복한 시간은 제자들과 책을 읽는 일이다. 훌륭한 제자 양성을 인생 최고의 목표로 삼고 있다.
최근작 :<여자의 욕망엔 색이 있다>,<그들과 함께 꿈꾸다>,<우리, 그곳에 가면>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 종로에서 태어나 명동에서 청소년기를 보냈다. 소설을 쓰려고 황순원 선생님이 계시는 경희대에 진학했으나 장터 약장수의 아크로바틱 쇼나 무대예술에 대한 관심 때문에 희곡 공부를 시작했고 그것으로 석사, 박사를 마쳤다. 현재는 한국교통대학교 한국어문학과에서 희곡과 영화 시나리오, TV 드라마 쓰기를 가르치고, 한국 시나리오 작가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 희곡작품집으로 『탈마을의 신화』가 있고, 저서로는 『한국전후연극의 형성과 전개』 『희곡의 이해와 감상』 『문학과 만난 영화』 『오영미의 영화 보기 좋은 날』 등이 있다.
최근작 :<여자의 욕망엔 색이 있다>,<그들과 함께 꿈꾸다>,<우리, 그곳에 가면>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 연희동에서 태어났다. 가천대학교 대학원에서 국어교육학을 전공하였고 현재 초등학교에서 논술과 글쓰기를 가르치고 있다. 2012년 계간지 『서시』에 소설을 발표하였다.
최근작 :<행복의 투이새를 찾아서>,<音音音 부를 테니 들어줘>,<황순원 다시 읽기> … 총 2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여자의 욕망엔 색이 있다>,<그들과 함께 꿈꾸다>,<우리, 그곳에 가면>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대전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에 서울로 와서 성장했다. 문학을 좋아해서 문예창작을 공부했다. 가천대학교 국문과에서 석박사 과정을 마치고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한밭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저서로 『오정희 문학 연구』, 공저로 『문화사회와 언어의 욕망』 『시적 감동의 자기 체험화』 『김유정과의 산책』 등이 있다.



이웃나라 역사서에까지 ‘음주가무’를 즐긴다고 소문이 나 있었던 사람들, 혼자 있을 때는 가사도 모를 노래를 흥얼거리고, 여럿이 모이면 떼창을 하는 사람들이 한국 사람들이다. 누구에게나 추억이 담긴 노래가 있고, 사연이 있는 멜로디가 있다. 10명의 여성들이 그러한 음악에 대한 각자의 소회를 다채롭게 풀어놓았다.
지금은 만날 수 없는 사랑하는 사람이 부르던 노래를 떠올리며 남은 자들은 살아갈 힘을 새로이 얻는다. 치기와 시행착오로 점철되었던 어린 시절도 음악이 배경으로 깔리면 눈부시게 빛난다. 노래는 추억이 되고, 노래 따라 흘러온 세월은 더욱 아름답다. 또한 위로와 화합이 필요한 자리에서 음악이 수행하는 역할은 개인적 차원에서뿐만 아니라 사회적 차원에서까지 음악이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음을 증명한다. 트로트에서부터 클래식에 이르기까지, 장르에 상관없이 누군가의 심장을 뜨겁게 하는 음악은 힘이 세다. 시대가 노래를 소환하고, 노래가 시대를 치유하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