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0,800원 I 최고가 : 10,8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56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영국 최초의 여성 총리이자 ‘철의 여인’으로 알려진 마거릿 대처를 아는가? 대처는 톤이 높고 쇳소리가 나는 목소리 때문에 정치인으로서 신임을 얻지 못했다. 대중에게 ‘목소리 말고 말의 내용에 더 귀 기울여 달라’고 요청해도 비웃음을 살 뿐이었다. 대처는 자신에게 걸맞은 리더다운 목소리를 갖춘 후에야 총리가 돼 영향력을 한껏 펼칠 수 있었다.

그런가 하면 부정확한 발음 때문에 자신의 명예를 실추한 정치인도 있다. 지역의 이미지를 드높이기 위해 연설하는 자리에서 “관광 도시로 만듭시다”라고 말해야 하는 것을 “‘강간 도시’로 만듭시다”라고 말한 것이다. 이 낯 뜨거운 일화는 몇 년이 지난 지금도 회자된다.

이렇듯 말을 전달하는 방식, ‘말투’는 말의 내용만큼이나 중요하다. 때로는 내용보다 먼저 신경 써야 할 정도로 말하는 이와 듣는 이 모두에게 영향을 미친다. 말투 하나로 한순간에 상대의 호감을 살 수도 있고 비호감으로 낙인찍힐 수도 있기 때문이다.

《말투 때문이야!》는 무대 공포증, 개미 목소리, 사투리 등 각종 콤플렉스를 이겨 낸 12년 차 아나운서이자 말이 술술 나오게 도와주는 스피치 전문가 ‘말술사’가 ‘예스’를 부르는 말하기 기술을 안내하는 책이다. 아이 같은 말투를 전문적인 말투로, 지루한 말투를 혹하는 말투로, 오해 사는 말투를 진심이 통하는 말투로 바꾸고, 단지 상대에게 들리는 것을 넘어 귀에 확 꽂히게 말하는 말투의 비법을 안내한다.

: 말하는 것만 들어도 그 사람이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 요즘 어떤 상태인지, 어느 정도의 품격을 가진 사람인지 추측되고는 합니다. 하지만 가끔 예상이 빗나갈 때가 있어요. 알고 보니 정말 괜찮은 사람인데 말투 때문에 평가 절하되는 안타까운 경우입니다. ‘나’라는 사람의 진가를 100퍼센트, 아니 200퍼센트 보여 주고 싶다면 이 책을 꼭 만나 보세요. 훨씬 좋은 인연을 만나고, 훨씬 좋은 기회를 얻고, 지금보다 훨씬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을 테니까요.
이대원 (동국대학교 명예 교수, 전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총장)
: 현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는 남 앞에서 말해야 하는 상황이 많습니다. 이때 자연스럽고 당당하게 말하는 능력은 타고나는 것일까요, 노력으로 얻는 것일까요? 늘 궁금했습니다. 이 책은 이 궁금증에 대한 답변입니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자기 안에 숨어 있던 자신감을 발견하고 자신의 말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6단계 방법을 소상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자신의 영향력을 넓힐 수 있는 가장 쉬운 길을 찾게 될 것입니다.

최근작 :<말투 때문이야!>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유노북스   
최근작 :<눈치 보지 않고 말하고 싶습니다>,<나에게 신경 쓰기>,<약해지지 않는 마음>등 총 126종
대표분야 :협상/설득/화술 4위 (브랜드 지수 41,155점), 인간관계 12위 (브랜드 지수 45,046점), 성공 30위 (브랜드 지수 76,345점)
추천도서 :<약해지지 않는 마음>
기계를 오래 쓰면 닳아서 고장 나듯이, 우리 마음도 여기저기 신경 쓰며 살다 보면 크고 작은 상처를 입고 약해져 버린다. 약해진 마음을 방치하면 어떻게 될까? 몸도 마음도 번아웃되고 만다. 인생 자체가 귀찮아지는 것이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 마음이 약해졌을 때 바로 회복하는 기술을 익혀야 한다. 더 나아가 아예 ‘약해지지 않는 마음’을 길러야 한다. 일본의 베스트셀러 심리상담사 고코로야 진노스케가 과도한 업무와 실속 없는 인간관계, 무모하고도 강요된 열정에 치여 좌절감에 빠지기 쉬운 현대인에게 그 방법을 차근차근 안내한다.

유노북스 대표 유경민, 노종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