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0,400원 I 최고가 : 10,4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E41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이익이 전혀 나지 않는 기업에 수십억 달러의 가치가 매겨지는 이유는 무엇인가? 어떤 스타트업은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는데 어떤 스타트업은 그러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재무학 교수이자 기업 가치평가의 최고권위자인 애스워드 다모다란은 스토리의 힘이 기업 가치를 끌어올리고 숫자에 의미를 더해 주며 심지어 의심 많은 투자자마저도 위험을 감수하게 만든다고 말한다. 이 책은 숫자 중심 내러티브의 장점과 도전, 함정은 무엇인지, 그리고 스토리가 타당성이라는 시험대를 통과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들어가는 글

1장 두 부족 이야기
2장 스토리를 말해봐
3장 스토리텔링의 요소
4장 숫자의 힘
5장 넘버크런칭 도구
6장 내러티브 구축
7장 내러티브의 시험 가동
8장 내러티브에서 숫자로
9장 숫자에서 가치로
10장 내러티브의 개선과 변경 : 피드백 고리
11장 내러티브 변경 : 현실 세계의 침입
12장 뉴스와 내러티브
13장 크게 가라! 거시 스토리
14장 기업의 라이프사이클
15장 경영자의 숙제
16장 마무리하며

마이클 모보신 (크레디트 스위스 글로벌 금융전략 책임자)
: “애스워드 다모다란만큼 가치평가 기술 발전에 결정적 기여를 한 사람은 없다. 이 책은 스토리 없이는 주식을 이해할 수 없다는 사실을 정확하게 보여준다.
데이비드 포스터 (비즈니스 밸류에이션 리소스의 CEO)
: “다모다란은 조지프 캠벨, 워런 버핏, 그리고 최고의 정량 분석가 나심 탈렙이 종횡무진하는 세상으로 우리를 안내한다. 그의 여행은 스토리텔링이나 넘버크런칭 중 어느 한쪽에만 의지하다 편향에 빠진 사람들이 놓치곤 하는 위험과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게 해준다. 다모다란은 현재 가장 완벽하게 균형을 이룬 분석가이고, 비즈니스와 금융의 훌륭한 스토리텔러이며 나무랄 데 없는 작가이자 교수이다.”
토머스 E. 코플랜드 (샌디에이고대학교 경영대학원 재무학 교수)
: “대조적 사례를 드는 다모다란의 방법론은 가치평가를 읽는 재미를 높여준다. 그의 자기비판적이면서도 현실에 들어맞는 사례들은 훌륭한 가치평가를 위해서는 좌뇌와 우뇌가 동시에 사용되어야 한다는 현명한 경고를 날리고 있다. 우리는 넘버크런처도 스토리텔러도 되어야 한다.”
스티븐 펜맨 (《Accounting for Value》 저자)
: “강단에서 가치평가를 가르치는 다모다란은 정량적 가치평가 공식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확실하게 입증한다. 정성적인 비즈니스 내러티브가 합쳐질 때 비로소 가치평가 공식은 완전해진다. 다모다란은 견제와 균형의 원리를 잃지 않는, 더 믿을 수 있는 가치평가를 만들어냈다.”
폴 존슨 (Nicusa Investment Advisors 창업자 겸 선임고문)
: “다모다란은 스토리텔링을 전통적 재무분석 및 가치평가와 통합하며 과거 누구도 해내지 못한 일을 해냈다. 이 책은 전통적 가치평가에도, 기업계의 ‘투자설명회’ 분야에도 시금석이 되기에 충분한 책이다.

최근작 :<다모다란의 투자 전략 바이블>,<내러티브 앤 넘버스>,<주식 가치평가를 위한 작은 책> … 총 5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81종 (모두보기)
소개 :세상의 흐름과 사람들의 움직임을 탐구하고 예측하는 책들에 매력을 느껴, 10년 넘게 경제경영, 심리학 분야 서적을 전문으로 번역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혼돈 속의 혼돈』 『스테이 더 코스』 『필립 피셔의 최고의 투자』 『초격차 투자법』 『부를 설계하다』 『내러티브 앤 넘버스』 『구루들의 투자법』 『피싱의 경제학』 등이 있다.
최근작 :<사주명리로 부자되기, 주식 투자 치트키>,<텐배거 1000% 수익 바이블>,<저는 해외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 총 33종 (모두보기)
소개 :

한빛비즈   
최근작 :<뜻밖의 과학사>,<인간이 된다는 건 참으로 힘든 일입니다>,<주택청약의 모든 것>등 총 197종
대표분야 :경영전략/혁신 9위 (브랜드 지수 78,633점), 경제학/경제일반 12위 (브랜드 지수 140,396점), 부동산/경매 12위 (브랜드 지수 56,92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