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부커상 최종 후보에 다섯 차례 오른 영국의 국보급 작가 베릴 베인브리지의 대표작. 이혼 후 병입 공장에서 일했던 자전적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한 『포도주병 공장 야유회』는 공장의 여성 노동자 브렌다와 프리다의 대조적인 삶을 다룬다. 부커상 최종 후보작이자 가디언 소설상 수상작으로, 〈옵저버〉 선정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책 100’에 꼽혔다.

기이하고 폭력적인 사건들의 폭발적 전환을 탐구하는 작품으로, 전후 영국 노동계급의 불안정하고 위태로운 삶이 반영돼 있다. “우리 시대에 진정한 디킨스적 재능을 타고난 유일한 작가”인 베인브리지가 리버풀 노동계급 출신으로서의 자기 체험을 끌어와 정교한 플롯과 간결한 문체로 긴장감 넘치는 희비극을 만들어냈다.

이 작품에는 주인공의 시어머니가 찾아와 총을 들고 위협하다 총이 발사되는 장면이 나오는데, 실제로 작가의 집 천장에는 시어머니가 그를 쏘려다가 생긴 총알구멍이 있다고 한다. 원래의 사건이 어땠는지는 알 수 없으나, 작가 자신의 경험을 솜씨 좋게 산문 예술화한 것은 분명하다.
첫문장
아파트 건물 밖에 주차된 영구차는 노부인을 기다리고 있었다.

: 충격적일 만큼 우스우면서 공포스러운 소설.
더 타임스 (The Times)
: 최고의 소설. 깔끔한 구성, 광범한 인물 묘사, 생생한 분위기, 심오한 희극.
: 임박해오는 파국의 분위기. 가차 없이 사악한 대신 가차 없이 희극적이다. 쾌감을 선사하는 독창적인 소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경향신문 2019년 12월 13일자 '책과 삶'

최근작 :<포도주병 공장 야유회> … 총 8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출판 편집자, 번역가. 대학에서 철학과 심리학을 공부했다. 주로 고전문학과 인문학을 읽고 편집한다. 옮긴 책으로 『몸 페미니즘을 향해』(공역), 『포도주병 공장 야유회』, 『고통에 반대하며』(공역), 『지식의 재탄생』, 『밤으로의 여행』(공역)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