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세계 미식계를 강타한 음식판 괴짜경제학. 저자는 오감 사이의 상호작용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우리가 더 맛있고 더 즐거우며 더 건강하고 더 기억에 남을 만한 식사를 경험하게 도와준다. 책의 원제인 가스트로피직스(Gastrophysics)는 Gastronomy(미식학)와 Physics(물리학)의 합성어. 이것은 찰스 스펜스가 인지과학과 뇌과학, 심리학 그리고 디자인과 마케팅 분야를 융합해 창안한 새로운 지식 분야다. 그는 가스트로피직스라는 렌즈를 통해 매일같이 우리가 먹고 마시고 즐기는 때의 경험을 이해하고 개선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음식의 색깔, 냄새, 소리부터 식기의 무게와 질감까지, 레스토랑의 음악부터 셰프의 플레이팅까지. 그의 안내에 따라 우리가 먹고 마시는 동안에 일어나는 과학적, 심리학적 발견과 통찰을 목격하고 경험해보며, 실험해볼 수 있다.

첫문장
어떤 맛들이 있을까? 기본 맛에는 단맛, 신맛, 짠맛, 쓴맛이 포함된다.

: 놀라운 음식의 과학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8년 4월 28일자 '한줄읽기'
 - 한겨레 신문 2018년 4월 26일자 '책과 생각'
 - 동아일보 2018년 4월 28일자 '책의 향기'

최근작 :<일상 감각 연구소>,<왜 맛있을까> … 총 3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고양이>,<다시 봄, 바람>,<한국 과학, 어디에 있나> … 총 64종 (모두보기)
소개 :과학잡지 《에피》 편집위원, ‘얼룩소’ 에디터. 연세대학교에서 도시공학과 생명공학을 공부했다. 14년간 과학 기자로 글을 쓰면서 4년간 《과학동아》 편집장을 역임했으며, 생태환경전환잡지 《바람과 물》 편집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2009년 로드킬에 대한 기사로 미국과학진흥협회 과학언론상, 2020년 대한민국과학기자상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 《사라져 가는 것들의 안부를 묻다》와 《인류의 기원》(공저) 《1.5도의 미래》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화석맨》 등이 있다.

어크로스   
최근작 :<진료차트 속에 숨은 경제학>,<노스탤지어, 어느 위험한 감정의 연대기>,<나는 점점 보이지 않습니다>등 총 186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4위 (브랜드 지수 147,450점), 한국사회비평/칼럼 10위 (브랜드 지수 46,966점), 리더십 27위 (브랜드 지수 6,94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