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과학 기술은 물론이고 바이오 기술 역시 비약적으로 발전했다. SF 소설이나 영화의 수식어로나 등장할 법한 ‘바이오 테크놀로지’라는 단어는 더 이상 공상 속에 있지 않다. 바이오 기술은 지금도 발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어떤 놀라운 기술이 등장할지 알 수 없다.

그러나 이렇게 눈부시게 기술이 발전하고 있어도, 인류는 여전히 질병과 힘겨운 싸움을 벌이고 있다. 암으로 인한 사망자는 교통사고를 포함해 어떤 사망자보다 많고, AIDS는 여전히 완치할 수 없다. 치매는 또 어떤가. 더욱이 우리는 감기나 독감조차도 완벽히 정복하지 못했다.
특히 지난 코로나19 시기를 겪으며, 바이러스의 공격이 얼마나 공포스러운 악몽이 될 수 있는지 뼈저리게 겪어야 했다. 백신을 개발하고 치료하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지켜보며 새삼 신약 개발이 얼마나 지난하고 힘든 과정인지도 절절히 깨달았다.

우리 은하를 넘어선 또 다른 우주를 들여다볼 수 있을 정도로 과학과 기술이 발전한 이 시대에도 여전히 정복하지 못한 소우주, 인체. 눈에 보이지도 않을 만큼 작은 DNA를 다루면서도 여전히 질병과 싸우는 현 상황에서, 《바이오 신약 혁명》은 바이오 기술의 핵심과 한계, 이를 극복하기 위한 미래 기술을 살펴보고, 바이오 기술의 혁신이 불러올 보건·의료계의 변화상을 알아본다.

과학 전문 기자인 저자는 전작 《신약 개발 전쟁》에서 오리지널 신약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과 신약이 바이오 시장에서 판매·유통되는 과정을 알기 쉽게 설명한 데 이어 이 책 《바이오 신약 혁명》에서는 바이오 테크놀로지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혁신인 바이오 의약품의 다양한 영역을 소개하고, 앞으로 어떤 바이오 기술이 각광받을지 예측한다.

《바이오 신약 혁명》은 바이오 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바이오기업 창업이나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관련 학과 전공자들, 제약·바이오 분야에 투자를 고민하는 사람들, 신약 개발과 바이오 의약품의 현재와 미래가 궁금한 독자들을 위한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정종평 (나이벡 대표이사(서울대학교 치과대학 명예교수,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종신회원))
: 바이오 신약 기술은 물론이고, 신약 개발의 현황, 바이오 창업, 의대 열풍, 비대면 진료를 포함한 사회적 이슈까지도 광범위하게 다루고 있어 이 한 권을 읽으면 바이오 신약의 트렌드를 모두 접할 수 있다. 또한 기술 개발에 숨겨져 있는 개발사들의 이야기는 《바이오 신약 혁명》을 읽을 때만 얻을 수 있는 또 하나의 재미이다. 바이오 분야 관계자, 투자자뿐 아니라 바이오 신약과 관련한 획기적 기술의 전망에 대해 알고자 하는 모두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김남균 (칼라세븐 대표이사)
: 《바이오 신약 혁명》은 신약 개발부터 디지털 치료제까지 바이오 기술의 현황과 문제점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방향까지 솔직 담백하게 제시한다. 과학 기술 전문기자의 풍부한 경험과 통찰이 빛나는 책으로, 바이오 분야의 고정관념을 탈피해야 하는 이유를 명쾌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 분야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임재승 (셀라토즈테라퓨틱스 대표이사)
: 《바이오 신약 혁명》은 세포 유전자 치료제가 미래의 새로운 치료 모달리티로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 과학 전문 기자의 시점에서 쓴 독자를 위한 안내서다. 태어날 때부터 결정되는 유전자를 통해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상황을 예측하고 예방하는 시대, 모두를 위한 치료제보다는 개인의 유전적 환경과 식습관을 조절하는 개인 맞춤형, 참여형 치료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이러한 시대를 이해하고 대비하려는 과학자와 대중을 위한 훌륭한 가이드가 될 책이다.
이상훈 (에이비엘바이오 대표이사)
: 바이오 기초 지식, 다양한 기술과 산업 전반의 내용을 담은 이 책은 글로벌 신약 개발 현황을 잘 파악할 수 있게끔 설명했다. 끊임없는 혁신과 기술의 발전이 인류의 질병을 극복할 수 있기에, 《바이오 신약 혁명》은 신약 개발의 변하는 판도와 더 건강한 인류를 위한 끊임없는 도전을 통한 새로운 신약 탄생을 기대하게 한다.

최근작 :<질병 정복의 꿈, 바이오 사이언스>,<바이오 신약 혁명>,<신약개발 전쟁>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에서 생명공학을 공부하고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에서 저널리즘을 공부했다. MBN에서 기자 생활을 시작했고, 지금은 YTN 사이언스에서 과학전문기자로 활동하고 있다.
2017년 생화학분자생물학회가 선정한 ‘올해의 생명과학보도상’을 수상했으며, YTN 사이언스의 바이오의학 전문 프로그램 〈카페 B〉를 진행했다.

플루토   
최근작 :<중생대 지구 여행>,<마이크로키메리즘>,<실험실로 간 세포>등 총 44종
대표분야 :과학 25위 (브랜드 지수 34,609점)
추천도서 :<아인슈타인의 주사위와 슈뢰딩거의 고양이>
현대물리학의 문을 본격적으로 열어젖힌 위대한 물리학자 알베르트 아인슈타인과 에르빈 슈뢰딩거의 평생의 걸친 우정과 경쟁과 반목과 화해를 다룬 책입니다. 젊은 나이에 노벨 물리학상을 받은 두 물리학자는 남은 평생을 양자역학의 우연을 거부하고 우주의 모든 힘을 통일하는 통일이론에 집중했습니다. 특히 아인슈타인은 '신은 주사위 놀이를 하지 않는다'는 말로 우연에 기반을 둔 양자역학을 철저하게 거부했지요. 슈뢰딩거 역시 '슈뢰딩거의 고양이'라는 사고실험으로 양자역학의 불완전성을 비꼬았습니다.
이들은 때로는 협력하고 때로는 경쟁하며 평생 동안 우정을 쌓았습니다. 이 책은 그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플루토 출판사 대표 박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