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신행 수기, 공동체를 행복으로 물들이는 살아 있는 경전. 기도와 눈물로 써 내려간 가슴 절절한 감동의 기록. 실로 감당하기 어려운 절망의 끝자락에서 쉼 없는 정진과 불보살님의 가피로 역경을 극복한 불자들의 진솔한 삶의 기록은 희망을 잃고 실의에 빠진 모든 이들에게 치유의 메시지를 건넨다.

대한불교조계종에서는 매해 신행수기를 공모한다. 대한불교조계종 중앙신도회가 주최하고 법보신문, 불교방송이 진행하는 이 행사에서는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추려 책으로 엮어내고 있다. 올해 일곱 번째를 맞이하는 공모전에는 발원문 부문이 신설되어 그 내용과 가치의 풍요로움을 더하고 있다. 수상자들이 한 자 한 자 꾹꾹 눌러쓴 진심 어린 수기 속에는 오로지 부처님만을 믿고 그 가르침에 의지해 우직하게 걸어가는 참된 불자의 모습이 알알이 박혀 있다.

원행 (대한불교 조계종 총무원장)
: 신행 수기는 바로 부처님과 옛 조사 스님들께서 “현재를 살라”고 일러 주신 가르침을 실천하는 불자님들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 주고 있기에, 살아 있는 경전이요 가르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불자로서 삶이 농축된 글들은 이 세상이 중중무진의 인드라망으로 연결돼 있음을 실감하고, 또한 나와 남이 결코 따로 분리돼 존재할 수 없는 연기적 관계임을 새삼 깨닫게 합니다. 오늘날과 같이 어려운 시기에 신행 수기를 통해 신심을 다지고 새롭게 발심하는 계기를 만들어, 우리가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를 아름답게 일구는 신행 활동을 펼쳐 나가시길 바랍니다.
: 신행 수기는 그 자체로 개인의 체험을 넘어서, 불자들이 앞으로 가야 할 미래이며 또한 참된 불교의 길에 들어서는 지름길입니다. 가피는 부처님께서 그냥 내려주는 것이 아닙니다. 간절한 기도와 끝없는 인내와 시련에 굴하지 않는 용맹정진 속에서 스스로 길어 올리는 것입니다. … 여러분의 이야기가 보다 많은 이들에게 알려져 신심과 가피의 참된 의미가 이 땅에 그득히 들어서게 되기를 발원합니다.

최근작 :<정토 가는 길>,<발길닿는 그곳에서 부처님을 친견하리>,<진흙속에 핀 연꽃처럼>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조계종출판사   
최근작 :<부처님 가르침대로 살자>,<사미니율의 요략역주>,<개미의 발소리>등 총 189종
대표분야 :불교 6위 (브랜드 지수 149,690점)
추천도서 :<부처님의 생애 (양장)>
부처님 생애와 관련된 도서는 국내에 다수 출판되어 있다. 하지만 단 한 권의 ‘부처님의 생애’를 찾는 이가 있다면 주저 없이 조계종출판사의 『부처님의 생애』를 추천한다. 이 책은 대한불교조계종이 주관해, 전문가들이 2년여 간 준비하여 출간되었다. 부처님의 탄생부터 마지막 유행, 열반에 이르기까지 유려하고 쉬운 글로 쓰여 독자들에게 부처님의 발자취를 감동적으로 전하는, 부처님 생애의 ‘결정판’이라 할 수 있다.

조계종출판사 부장 이상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