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0,800원 I 최고가 : 11,400원
  • 재고 : 8부 I 도서 위치 : G44 [위에서부터 3번째칸], G21 [위에서부터 1번째칸], G21 [위에서부터 3번째칸], G22 [위에서부터 6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8)

상거래, 금융거래 등 경제활동이 동전의 앞면이라면 지급결제는 동전의 뒷면으로 경제활동들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이를 뒷받침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하지만 우리는 상거래, 금융거래 등에만 눈길을 주고 이를 가능하게 하는 지급에 대해서는 큰 관심을 두지 않는다.

이 책은 지급결제의 역사와 현황을 정리하고, 분산원장 도입에 따른 지급결제의 탈중앙화와 핀테크 발달에 따른 지급결제 수단의 다양화, 지급결제 관련 새로운 산업의 출현 등 현재 지급결제와 관련하여 진행되고 있는 사항들에 대한 추이와 전망을 충실하게 제시하고 있다. 지급결제는 물론 금융시스템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과 동시에 지급결제의 과거, 현재 및 미래에 대한 이해와 통찰을 얻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차현진 (예금보험공사 이사)
: 이 책은 은행업과 통화신용정책에서 지급결제 업무가 차지하는 의미와 작용원리, 발전방향을 모두 다룬 전문가의 역작이다. 저자의 친절하고 명료한 설명과 함께 통화정책의 미래에 대한 잠정적 해답을 던지고 있는 점에서 일독을 강력하게 권고한다.
선정훈 (건국대 경영대학 교수(전 한국증권학회 회장))
: 그동안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지급결제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도서가 없어 늘 아쉬움을 느껴왔다. 이 책은 지급결제의 역사와 현황을 정리하고, 추이와 전망을 충실하게 제시하고 있기에 지급결제는 물론 금융시스템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최근작 :<지급결제를 알아야 돈이 보인다>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성균관대학교 통계학과와 동 대학 경제학과 대학원을 졸업한 후 1992년 대외경제정책연구원 북방지역센터를 거쳐 1993년부터 지금까지 한국은행에서 일하고 있다. 금융안정 및 지급결제 등 주요 정책을 수행하는 한국은행에서 다양한 업무를 거치며 학술적인 지식과 실무적인 경험을 쌓았다. 경제뿐만 아니라 과학, 역사, 철학, 교육 등 다른 분야에도 관심이 많아 책과의 인연을 꾸준히 이어가는 열렬한 독서 애호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