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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100% 오프라인 형태로 열린 'CES 2023‘. 무려 지난해의 두 배의 이르는 3100여 개 기업이 라스베이거스에 집결했다. 주최기관인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에 따르면 올해 CES 참가자는 11만5000여 명에 달한다.

CES 2023을 관통한 주제는 인간안보와 친환경이다. 기후변화 전쟁, 식량·에너지 위기 등 인류가 당면한 문제를 풀어낼 해법에 관심이 모아졌다. 디지털헬스 섹션도 올해 처음 마련됐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전 세계인의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다. 글로벌 테크 업계에선 웹 3.0에 대한 논의가 뜨겁다.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인터넷 웹3.0의 확산은 특정 기업이 지배하지 않는 새로운 인터넷 시대가 열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이동수단의 자율화를 넘어서 움직이는 엔터테인먼트로 변신하는 모빌리티의 행보도 주목할 만하다. 또한 ‘맞춤형 경험으로 열어가는 초연결 시대’의 비전을 제시하는 스마트홈 시장까지 한층 더 뜨거워진 글로벌 2023년의 산업기술을 기대할 수 있다.

이 책은 안현실 한국경제신문 AI경제연구소장·논설위원이 꼽은 관전 포인트와 민경중 한국외국어대 초빙교수·전 방송통신심의위 사무총장이 소개하는 CES의 역사는 물론, 기업 CEO들의 2023년 이슈와 비전을 소개한다. 또,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가 선정한 CES 2023 키워드를 짚어 전세계를 관통한 메가트렌드와 이를 주도하는 기업 및 핵심 기술의 핵심을 담았다.

최근작 :<한경무크 : CES 2023>,<한경무크 : CES 2022>,<한경무크 : CES 2021>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CES 2023을 위해 한국경제신문 특별취재단이 다시 모였다. 한경은 CES가 온라인으로 열린 2021년부터 매년, CES를 심층 분석하기 위해 국내 언론사 최대 규모의 취재단을 꾸려왔다. KAIST 교수진과 한경 베테랑 기자 40여 명이 함께했다. 행사가 열린 라스베이거스를 직접 발로 뛴 기자만 27명, 학계 전문가와 주요 증권사 전자·자동차 업종 애널리스트도 필자로 참여했다.

한국경제신문   
최근작 :<2025 글로벌 테크 트렌드>,<입소스 마켓 트렌드 2025>,<퇴직연금 완전 정복>등 총 641종
대표분야 :육아 1위 (브랜드 지수 222,444점), 경영전략/혁신 3위 (브랜드 지수 237,139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4위 (브랜드 지수 142,69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