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7,400원 I 최고가 : 7,4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12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대중문화 속 인문학 시리즈 2권. 이 책은 대중문화 속에서 경제학을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도록 구성한 책으로, <인어공주>, <신데렐라>, <흥부와 놀부>, <개미와 베짱이>등 오랜 기간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은 고전 작품 속에서 또는 <타짜>, <설국열차>, <어벤져스>, <해리 포터> 등 친숙하게 여겼던 영화와 만화 속에서 우리가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경제학의 원리를 깨닫게 해준다.

보통 사람들은 경제학이 어렵고 따분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책의 저자는 오타쿠의 시선으로 독자에게 유쾌하고 황당한 질문을 마구 던진다. “아이언맨 수트는 얼마에 살 수 있을까? 인어공주는 정말 목소리를 버렸을까? 왕자는 왜 유리 구두로 신데렐라를 찾았을까? 토르와 헐크는 왜 힘을 합쳐야 할까? 로보캅은 왜 가난한 사람을 지킬 수 없을까? 마법사의 돌이 모든 것을 금으로 만들면 해리 포터는 왜 가난해질까? 우리는 첫사랑을 잊을 수 있을까?”

그러면 독자는 무심코 지나쳤던 대중문화의 의미 있는 ‘한 장면’을 다시 떠올리며 그 속에 숨겨진 경제 상식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기존의 딱딱한 경제 용어로만 가득한 경제 서적과 달리 만화, 영화, 애니메이션, 책, 드라마 등의 다양한 소재로 재미있게 진행하는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나도 모르게 경제에 대한 기초 체력을 단단하게 기르게 된다.

이진우 (MBC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진행, 삼프로TV 대표)
: 언젠가는 나도 경제 원리를 알기 쉽게 푼 책을 한 권 쓰리라 마음먹고 있었다. 그런데 이 책의 저자인 박병률 기자가 그 어려운 일을 말도 없이 후딱 해냈다. 책을 읽어 보니 내가 먼저 쓰지 않은게 참 잘한 일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과 비교되어 부끄러울 뻔했다.
김우성 (YTN라디오 제작팀장 PD)
: 경제는 어렵고 복잡한 게 아니다. 경제는 ‘삶의 이야기’이다! 아직도 경제는 난해한 수학 공식이라 생각한다면 이 책을 열어라. 책장 사이로 저자가 연결해 놓은 이야기는 당신과 경제가 얼마나 가까이 있었는지 알려 줄 것이다.
김원장 (KBS 보도본부 기자, 《도시락 경제학》 저자)
: 경제학은 시장 참여자가 누구든 합리적으로 시장에 참여한다는 가정하에 만들어진다. 합리적인 선택은 효율적인 혜택으로 돌아온다.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이 책을 선택하는 당신의 결정은 합리적이다. 당신이 손에 쥐게 될 알찬 경제 상식은 그 합리성의 혜택이다.

최근작 :<OTT로 쉽게 배우는 경제 수업>,<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경제책>,<재밌어서 술술 읽히는 경제 교양 수업> … 총 24종 (모두보기)
소개 :

애플북스   
최근작 :<보통의 분노>,<들개처럼 연출하다>,<절대로 예쁠 리가 없잖아!>등 총 213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14위 (브랜드 지수 114,984점), 정리/심플라이프 41위 (브랜드 지수 73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