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이해총서. 구체적인 혜택으로 소비하는 즐거움을 상상하게 해야 제 몫을 다한 카피다. 이 책은 1990년대 이후 한국 영화가 선보인 광고 카피를 소개한다. 영화라는 상품 세계에서 수많은 단어와 씨름하고 있는 프로듀서와 마케팅 담당자 특히 카피라이터에게 권한다.
01 영화 제목과 광고 카피
영화의 카피 라인은 스토리를 완성하는 몇 마디의 말, 감정을 상품화하는 한 줄의 문장이다. 영화의 콘셉트와 로그 라인을 잘 담거나 언어의 힘과 리듬감이 좋아 무릎을 탁 치게 하는 카피는 위력적이다. 포스터의 키아트와 함께 시선을 끄는 카피는 대중을 영화에 바짝 다가서게 한다. 마음까지 사로잡으면, 영화관으로 달려가게 만든다. 시적이고 아름다운 카피지만 영화 표를 못 팔면 좋은 카피는 아니다. 구체적인 혜택으로 소비하는 즐거움을 상상하게 해야 제 몫을 다한 카피다. 이 책은 1990년대 이후 한국 영화가 선보인 광고 카피를 소개한다. 영화라는 상품 세계에서 수많은 단어와 씨름하고 있는 프로듀서와 마케팅 담당자 특히 카피라이터에게 권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