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F. 스콧 피츠제럴드의 후기 작품집 《어느 작가의 오후》가 대한민국 독자의 곁을 찾는다. 《어느 작가의 오후》는 2019년 무라카미 하루키가 직접 편집하고 번역해 일본에서 화제가 된 도서로, 피츠제럴드가 작가 활동 후기에 발표한 단편소설 8편과 에세이 5편을 담았다.

무라카미 하루키가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피츠제럴드의 후기 단편들을 직접 발굴한 까닭은 무엇일까? 그는 작품에 대한 소개와 함께 당시 피츠제럴드 부부의 상황, 세간의 평가 등을 전하며 쓸쓸했던 작가의 말년을 되짚는다. 누구보다 화려한 삶을 산 탓에 더욱 암울하게만 느껴졌던 인생의 내리막길. 피츠제럴드는 알코올에 의존하고 있었고, 후배 작가들에게 추월당한다는 초조함과 경제적인 궁핍, 아내의 신경쇠약으로 고통받고 있었다. 하지만 무라카미 하루키는 그럼에도 끝내 쓰기를 선택한 작가에게 더 깊은 애정을 느낀다고 밝힌다.

소설가로서 가장 절정인 시기에 발표한 작품들에서 이전에 볼 수 없던 희망과 의지를 보여준 피츠제럴드. 이 책에 실린 단편소설과 에세이는 그런 작가의 모습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도록 꾸려졌다. 무라카미는 능숙한 라디오 진행자처럼 손수 플레이리스트를 준비하고, 중간중간 적절한 해설로 독서의 흐름을 부드럽게 이어간다. 《어느 작가의 오후》라는 한 권의 책을 매개로, 시대를 뛰어넘어 교감하는 두 작가의 모습이 보는 이를 뭉클하게 한다.

단편소설

이국의 여행자
사람이 저지르는 잘못
크레이지 선데이
바람 속의 가족
어느 작가의 오후
알코올에 빠져
피네건의 빚
잃어버린 10년

에세이

나의 잃어버린 도시
망가지다
붙여놓다
취급주의
젊은 날의 성공

엮은이의 글-무라카미 하루키

아서 마이즈너 (피츠제럴드 전기 작가)
: 조용하면서도 힘이 있는 문체가 스콧 피츠제럴드 후기 작품의 특징이다.
매슈 브루콜리 (피츠제럴드 전문가)
: 집필 당시 그의 글은 오해와 함께 과소평가되었다.
: 1930년대에 쓴 자서전적 단편소설과 에세이에서 우리는 그의 작품 특유의 음악성과 풍부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문화일보 2023년 12월 8일자 '이 책'
 - 동아일보 2023년 12월 9일자 '새로 나왔어요'
 - 경향신문 2023년 12월 8일자 '새책'

최근작 :<위대한 개츠비 (완역본)>,<위대한 개츠비>,<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완역본)> … 총 101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스푸트니크의 연인>,<TV 피플>,<도시와 그 불확실한 벽 (북꾸 에디션)> … 총 100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6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05종 (모두보기)
소개 :

인플루엔셜(주)   
최근작 :<지식의 탄생>,<사라진 서점>,<경제학자는 어떻게 인생의 답을 찾는가>등 총 155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1위 (브랜드 지수 670,116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2위 (브랜드 지수 203,310점), 경제학/경제일반 3위 (브랜드 지수 338,21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