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범계점] 서가 단면도
(0)

2020년 개정판에서는 초연결 시대, 인공지능이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특성을 예술경영에 어떻게 접목해야 하는가를 고민, 제안하고 있다. 예술 마케팅, 관객 조사 및 관객 개발, 예술경영과 e비즈니스 전략 등에 초점을 맞추었다. 기존의 목차 틀은 유지하되 내용은 많은 부분 4차 산업시대에 맞게 개정해 예술경영이라는 말 자체가 생소한 입문자라 하더라도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했으며 전문용어에 대한 설명도 곁들였다. 4년제 대학 최초로 공연기획경영학과를 만든 저자가 현장과 강단의 경험을 바탕으로 쓴 예술경영학 교과서다.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 최근 예술경영은 좁은 의미의 예술을 넘어 지식기반 산업과 국가브랜드와 이미지를 높이는 분야에 이르기까지 주목받고 있다. 예술경영은 현장과 괴리되어서는 의미가 없다. 이 책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학문적 분석과 대안을 제시한다. 전공자와 연구자들에게 좋은 길라잡이가 될 것이다.
황동열 (전 중앙대학교 예술경영학과 교수)
: 관객, 예술 상품, 예술기관의 조화로운 커뮤니케이션과 만족스러운 피드백은 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한 전제조건이다. 이 모든 것은 반드시 문화 예술의 가치기반 위에서 경영되어야 한다. 이러한 ‘예술경영’의 가치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데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임연철 (전 국립중앙극장 극장장, 숙명여자대학교 문화관광학부 초빙교수)
: 문화예술의 경영 마인드는 이제 대한민국의 예술적 가치가 구체화된 모든 결과물의 철학이자 비전이다. 문화예술 가치의 깊은 이해와 더불어 경영 마인드를 개관하는 이 책이 우리나라 문화예술 산업의 활성화에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
이승엽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경영과 교수)
: 『예술경영학 개론』은 예술경영학 전반을 차분히 잘 짚어 준다. 예술경영학이라는 신생 학문의 개념을 정립하고, 경영 분야와 예술 분야의 이론을 망라한다. 저자의 성실함과 진지함에 경의를 표한다. 예술경영을 소개하는 입문서로서만이 아니라 격변하는 예술경영 현장에도 꼭 필요한 책이다.

최근작 :<예술경영리더십 코칭>,<[큰글씨책] 예술경영학 개론 >,<예술경영학 개론>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박정배 박사는 청운대학교 공연기획경영학과(4년제 최초), 문화예술경영‧MICE(석사과정)을 개설하여 틀을 만든 초대 학과장‧교수이다. 활발한 학회(KRI)에서 역할(회장‧부회장‧이사 등)과 정부·자치단체‧기업 등의 관련 분야에서 비상임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코칭‧협상‧갈등관리‧한류 CEO·엔터테인먼트경영‧마케팅‧문화 전문가과정 등도 이수하며 문화융합과정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커뮤니케이션북스   
최근작 :<AI 데이터 분석>,<[큰글자책] AI 데이터 분석>,<AI 시대 질문의 기술>등 총 3,914종
대표분야 :영화/드라마 5위 (브랜드 지수 121,44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