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 최근 예술경영은 좁은 의미의 예술을 넘어 지식기반 산업과 국가브랜드와 이미지를 높이는 분야에 이르기까지 주목받고 있다. 예술경영은 현장과 괴리되어서는 의미가 없다. 이 책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학문적 분석과 대안을 제시한다. 전공자와 연구자들에게 좋은 길라잡이가 될 것이다.
황동열 (전 중앙대학교 예술경영학과 교수) : 관객, 예술 상품, 예술기관의 조화로운 커뮤니케이션과 만족스러운 피드백은 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한 전제조건이다. 이 모든 것은 반드시 문화 예술의 가치기반 위에서 경영되어야 한다. 이러한 ‘예술경영’의 가치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데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임연철 (전 국립중앙극장 극장장, 숙명여자대학교 문화관광학부 초빙교수) : 문화예술의 경영 마인드는 이제 대한민국의 예술적 가치가 구체화된 모든 결과물의 철학이자 비전이다. 문화예술 가치의 깊은 이해와 더불어 경영 마인드를 개관하는 이 책이 우리나라 문화예술 산업의 활성화에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
이승엽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경영과 교수) : 『예술경영학 개론』은 예술경영학 전반을 차분히 잘 짚어 준다. 예술경영학이라는 신생 학문의 개념을 정립하고, 경영 분야와 예술 분야의 이론을 망라한다. 저자의 성실함과 진지함에 경의를 표한다. 예술경영을 소개하는 입문서로서만이 아니라 격변하는 예술경영 현장에도 꼭 필요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