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만성병 중에서 고혈압, 이상지질혈증보다 더 무서운 질병이 바로 당뇨이다. 당뇨약은 먹어도 완치가 어려울뿐더러 합병증이 따라오기 때문이다. 내과 의사로부터 처방받는 당뇨약은 점점 가짓수가 늘어나기 마련이다. 한두 알로 시작했던 당뇨약이 몇 년 후 3~4가지로 늘어나는 사람은 아주 흔하게 볼 수 있다. 게다가 진통제와 더불어 당뇨합병증을 줄여주는 알파 리포익산과 찌릿한 신경증 치료제까지 포함되면 그야말로 한주먹이 된다.

비만과 당뇨는 동전의 양면처럼 같이 생기는 경향이 있다. 비만은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하고, 인슐린 저항성은 당뇨병을 부른다. 끈끈한 당 독소가 온몸에 돌아다니면서 조직을 망가뜨리고, 특히 눈이나 신경, 신 사구체에 타격을 주므로 말기 당뇨 환자는 신 투석하게 될 것 같아 조바심이 난다. 비만과 당뇨는 표현이 다를 뿐 같은 질병이고, 콩팥까지 망가지는 경우가 허다하다.

현대인은 패스트푸드와 달콤한 식품 첨가물로 건강을 위협받고 있다. 고령화 시대에 건강 장수를 누리려면 비만과 당뇨병을 반드시 잡아야 한다. 그래야 콩팥병으로 이어지지 않는다. 게다가 암세포는 달콤하고 탄수화물이 많은 식사를 할 때 더욱 활개를 치게 된다. 당 독소를 멀리해야 암과도 멀어진다.

최근작 :<슬기로운 위와 장 건강생활>,<[큰글자도서] 비만·당뇨·콩팥병 악순환 고리를 끊다>,<비만·당뇨·콩팥병 악순환 고리를 끊다>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중앙대학교 약학과를 졸업하고 30여 년간 약사로 일하고 있다. 현재, 부산 영도구에서 만수약국을 운영 중이다. 부산시 약사회에서 보험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팜스임상영양약학회 임상강사, 영도구 약사회 학술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유튜브 ‘송약사의 건강상식’과 블로그를 통해 질병의 근원을 파악하여 영양소로 몸을 고치는 전문적인 정보를 꾸준히 공유하고 있다. 저서로는 《통증과 염증을 동시에 잡는 송약사의 영양소 요법》, 《비만·당뇨·콩팥병 악순환 고리를 끊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