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0,100원 I 최고가 : 10,1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E27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미국 문학의 한 축이자 민권운동의 최전선에서 활동한 작가 제임스 볼드윈의 미완성 원고를 바탕으로 완성한 영화 '아이 엠 낫 유어 니그'의 오리지널 각본집. 볼드윈 특유의 시적이면서도 폐부를 찌르는 목소리를 40장이 넘는 사진, 영화 제작 뒷이야기와 함께 담았다.

감독의 개인적 이야기
글로리아와의 만남
시나리오 작업 과정에 관하여
영화 편집자의 말
아이 엠 낫 유어 니그로
내 몫을 하며
영웅들
증인
순수
니그로 팔이
나는 니거가 아니다
옮긴이의 말
영화 크레디트
참고자료

: 연이은 암살로 한때 자신이 “나의 우주를 황폐하게” 만들었다고 말한 나라와 마주한 한 남자의 초상화.
: 보기 불편하고 쉽게 잊히지 않는, 미국의 인종적 편견과 증오에 관한 혹독하고 시사성 있는 고발.
: 50년 전보다 오늘날 더 강력한 목소리를 내는 제임스 볼드윈의 삶과 생각을 관통하는 변화무쌍한 여행. 그는 우리의 불의와 비인간성을 말한 산문시인이었다.
헐리우드 리포트
: 보기 불편하고 쉽게 잊혀지지 않는 미국의 인종적 편견과 증오에 대한 강렬하고 시사적인 고발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23년 2월 17일자 '책&생각'
 - 중앙SUNDAY 2023년 2월 25일자 '책꽂이'

최근작 :<조반니의 방>,<아이 엠 낫 유어 니그로>,<빌 스트리트가 말할 수 있다면> … 총 49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아이 엠 낫 유어 니그로>,<청년 마르크스>,<아이 엠 낫 유어 니그로>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역사상 최초로 흑인 노예가 혁명을 일으켜 독립한 나라인 아이티 출신 영화감독. 사회적 이슈나 정치적 사건을 다룬 다큐멘터리와 장편영화를 만들었고 문화부장관으로도 일했다. 아이티뿐 아니라 미국, 프랑스에 기반을 둔 영화 프로덕션 회사 벨벳필름 대표로 예술가 지원센터인 엘도라도 포럼을 창설하기도 했다. 대표작으로 <아이 엠 낫 유어 니그로>와 마르크스가 엥겔스와 만나 공산당 선언을 집필하기까지의 과정과 두 사람의 우정을 다룬 <청년 마르크스>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19종 (모두보기)
SNS ://facebook.com/bbarkim
소개 :소설가, 번역가. 연세대학교 학부와 대학원에서 러시아문학을 공부했다. 현재 유튜브 채널 <북클럽비바>를 운영 중이다. 『로봇』, 『무지와 편견의 세계사』, 『위민 투 드라이브』, 『롯실드의 바이올린』, 『아이 엠 낫 유어 니그로』 등을 우리말로 옮겼고 체호프 전집을 번역하는 꿈을 꾸고 있다.

유튜브 채널 youtube.com/@bookclub_bbar
페이스북 facebook.com/bbarkim

역자후기
시처럼, 조각보의 조각천처럼, 사진과 함께 이어 붙여진 볼드윈의 말과 글을 따라가면서 탄탄한 서사에 풍부한 은유와 상징을 느끼다 보면 장르를 정의할 수 없는 문학 작품을 읽은 느낌이 든다. 작가란 무엇인지, 작가와 화자의 관계는 무엇인지 예술 작품의 형식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 돕는 매력적인 텍스트다.

모던아카이브   
최근작 :<겟 아웃 각본집>,<아이 엠 낫 유어 니그로>,<[큰글자도서] 넬리 블라이의 세상을 바꾼 10일>등 총 17종
대표분야 :여성학/젠더 19위 (브랜드 지수 2,272점), 한국사회비평/칼럼 20위 (브랜드 지수 1,780점)
추천도서 :<넬리 블라이 세트 - 전2권>
"여자아이가 무슨 쓸모가 있나?" 이런 말이 신문에 버젓이 실리던 시절, 한 소녀가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한다. 성차별 칼럼에 반박해 기자가 된 ‘소녀’는 정신병원 잠입 취재와 최단기간 세계 일주를 보란 듯이 해냈다. ‘넬리 블라이 세트’는 여자도 무엇이든 할 수 있고 무엇이든 될 수 있다는 걸 확실히 보여준 여자 기자 넬리 블라이의 대표작 두 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구글 아티스트의 일러스트 표지와 인포그래픽 연표, 저자의 일대기를 추가해 우리가 몰랐던 페미니스트 아이콘의 당차고 재기발랄한 이야기를 풍성하게 들려준다. 

(박수민 ‘넬리 블라이 세트’ 기획자·펴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