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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로점] 서가 단면도
(1)

《글래스 호텔》은 2008년 전 세계 금융계와 미국 사회를 충격에 빠뜨렸던 역사상 최대 폰지사기 사건을 다룬 소설이다. 아서 C. 클라크 상을 수상하고 전미도서상 최종 후보에 오른 데 이어 HBO Max에서 시리즈물로 공개되어 흥행하는 등 세계적 신드롬을 일으켰던 걸작 SF소설《스테이션 일레븐》의 에밀리 세인트존 맨델이 이번에는 현실 세계로 무대를 옮겨 실제 사건을 소재로 한 야심작을 선보인다.

《글래스 호텔》 속 조너선 알카이티스의 실제 모델은 버나드 메이도프로, 1970년대부터 30여 년간 신규 투자자의 투자금으로 기존 투자자의 수익금을 지급하는 방식의 폰지사기를 벌여온 인물이다. 총 620억 달러, 한화로 무려 72조 원에 달하는 피해액을 낸, 역사상 최대 규모의 이 사기 행각은 2008년 세계 금융 위기가 닥치자 마침내 사기임이 드러나며 전 세계 금융계와 미국 사회에 커다란 충격을 안겨주었다. 한때 나스닥 증권거래소 위원장을 역임하기도 했던 메이도프는 이 사건으로 150년 형을 선고받고 미연방교도소에서 복역 중에 사망했다.

《글래스 호텔》은 조너선 알카이티스의 폰지사기 사건을 바탕으로, 빈센트와 폴이라는 한 남매가 그리는 삶의 궤적을 관조한다. 그와 더불어 사건과 다양한 형태로 연결된 이들의 삶을 교차하고 모자이크함으로써, 기만의 세계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비극과 운명을 탐색하고 폭로하는 한편 대재앙을 겪은 ‘이후의 사람들’이 택할 삶의 방향을 제시한다. 비극 앞에서 유리처럼 깨진 위태로운 삶의 조각들을 기괴하게 조합하는 실험적인 서사를 통해 현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의 삶의 단면을 적나라하게 노출하는 《글래스 호텔》은 그만큼 서늘하면서도 서글픈, 인생의 의미를 되묻게 만드는 소설이다.

1부
1. 바닷속 빈센트 / 2. 난 언제나 네게로 / 3. 호텔에서 / 4. 동화 / 5. 올리비아

2부
6. 카운터라이프 / 7. 뱃사람이 되다 / 8. 카운터라이프 / 9. 동화

3부
10. 한배에 타다 / 11. 겨울이 닥치다 / 12. 카운터라이프 / 13. 어둠의 나라 / 14. 한배에 탔던 그들 / 15. 호텔에서 / 16. 바닷속 빈센트

감사의 말
옮긴이의 말
미디어 리뷰

: “서로 뒤엉켜버린 운명의 방랑자들을 그린 또 하나의 이야기. 손톱을 물어뜯게 하는 긴장감을 조성하며 정교한 거미줄같이 이야기를 엮는다. 우아하게 직조된 비극.”
타임 (미국 시사주간지)
: “에밀리 세인트존 맨델은 전혀 무관해 보이는 인물과 장소, 그리고 사건을 씨줄 날줄로 정교하게 엮어내는, 소설의 장인이다. 《글래스 호텔》도 예외가 아니다. 마치 만화경을 보는 것 같다. 작가는 범죄가 벌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던 사람들과 자기도 모르게 범죄에 휘말리게 된 사람들을 ‘초현실적인 방식’으로 나누어 해부한다. 《글래스 호텔》은 대재앙을 겪은 이후의 우리 삶의 방향을 제시한다.”
: “놀랍도록 흥미진진한 소설. 지루할 틈이 없다. 열악한 동네에 있는 아파트에서 시작하여 세련된 두바이 리조트와 맨해튼의 바를 드나드는 삶은 물론, 콜로라도의 캠핑장을 떠돌거나 에든버러의 뮤직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인생까지 모두 아우른다. 마치 모로코 타일에 찍힌 정교한 패턴을 눈으로 좇는 것 같다. 인생을 실제에 매우 근접하게 그려낸 ‘예술 작품’인 《글래스 호텔》은 소설이 이를 수 있는 최고 경지에 다다라 있다.”
프레시에어 (미국 공영 라디오 프로그램)
: “과거와 현재, 부자와 빈자, 산 자와 망자의 세계에 존재하는 다공성 경계를 보여주는, 우아하고 절대 잊을 수 없는 ‘정통’ 문학작품. 덧없는 인생에 대한 전방위적 인식은 《글래스 호텔》이 기괴한 바다처럼 급변하는 결말로 치달으며 극명히 두드러진다. 모든 것이 얼마나 위태롭고 변화무쌍한지에 관한 주제를 매우 정교하게 극화시켰다.”
보스턴 글로브
: “기괴하면서도 강렬한 소설. 서사를 관통하는 유령에 대한 감각은 ‘유령’ 그 자체를 훌쩍 뛰어넘는다. 《글래스 호텔》에 등장하는 유령들은, 비밀 그리고 스캔들과 연결되어 우리가 사는 현시대를 거울처럼 비추는 존재들이다. 맨델은 《글래스 호텔》을 통해, 소설처럼 이 세상 또한 아름다운 만큼이나 황량하다고 외치고 있다.”
: “상자를 잃어버린 퍼즐 같은 작품. 초반에는 무슨 이야기인지, 심지어 주인공이 누구인지도 명확하지 않다. 이야기의 조각들이 막판에 하나로 맞춰지면서 비로소 소설은 풍성하고 흡족한 형체를 이루고, 작품의 서정성이 구현되는 놀라운 순간이 찾아온다. 작품 구조에서 거장의 손길이 느껴진다. 힘 있게 이야기를 밀고 나가면서 캐릭터를 쉬지 않고 움직이게 하는 이 소설은 깊이 있는 상상력과 심오한 철학으로 가득하다. ‘흡족하다’는 말로 표현하기에도 부족할 정도다. 전작인 《스테이션 일레븐》만큼 몰입도 높은 독서 경험을 제공하지만, ‘세상’이라는 한층 현실적인 테두리 안에서 보다 심오한 상상력을 한껏 발휘한 작품이다. 그야말로 혁명적이다.”
: “극단적인 상황에 현실을 엮어내는 데 능한 작가인 맨델은 일상과 비극이 만나는 자리에 깃발을 꽂는다. 그곳에서 사람들은 매일 멈춰 서서, 대체 어쩌다 상황이 이 지경이 됐는지 고민한다. 후반부로 갈수록 빈번하게 등장하는 ‘망자(혹은 상상의 인물)와의 교류’는, 소설이 독자와 산 자를 다시금 연결해주고 있음을 암시한다. 또한, 이는 맨델이 우리가 잠시 머물다 가는 세상에 대한 환상을 구축했음을 암시하기도 한다.”
: “‘덧없다’는 기운이 소설 전반에 배어 있다. 퍼즐 조각이 착착 맞춰지는 순간 전율이 인다. 독자들을 원점으로 되돌려놓는 마지막 장은 독서를 마친 뒤에도 결코 잊을 수 없다.”
: “무엇이 진실인가에 관한 질문, 그것이 《글래스 호텔》을 관통하는 핵심이다. 서사는 기만적이고 변덕스러운 지형을 훑으며 나아간다. 서정적이며 최면을 부르는 듯한 이미지에 취한 독자들은 신기루 같은 현실에 붙들린다. 에밀리 세인트존 맨델은 자신이 손수 빚어낸 등장인물들의 인생 속으로 독자들을 불러들이면서도, 다만 멀리서 관조하도록 한다. 작가의 이 독보적인 기법으로 인해 《글래스 호텔》은 독자들에게 거리감은 물론이고 황량함까지 선사하는 독특한 소설이 되었다.”
워싱턴 포스트
: “생존 벙커에 들어가 읽기에 딱 알맞은 소설. 신선하고 신비롭다. 맨델은 방탕한 상류층이 사는 세상을 구축했다. 정교하게 쌓아 올린 배경이 이후의 배경으로 다시 물러나면서 작가의 관심 또한 하나의 캐릭터에서 다음 캐릭터로 옮겨진다. 한 인물의 삶에 작동하는 특별한 역학을 집중 탐구한 뒤 그다음 인물로 넘어가는 것이다. 거기에 그치지 않고 소설의 상당 분량을 할애하여 미스터리를, 서두부터 결말까지 심도 있게 다룸으로써 굉장한 밀도를 지닌 작품을 탄생시켰다.”
: “오랫동안 기다려온 작품. 이야기의 중심에 도덕적 경계는 물론 물리적 경계까지 모든 경계가 흐려지는 괴담이 등장한다. ‘의도치 않은 결과’라는 거미줄에 걸리기가 얼마나 쉬운지, 그리고 절박한 상황에서 실낱같은 끈으로 이어진 유대감이 끊기는 순간 얼마나 처참해질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낯설면서도 묘한, 잊을 수 없는 소설이다.”
: “모든 면에서 전작만큼 강렬하고 시의적절한 대작. 에밀리 세인트존 맨델은 근래 미국 문학에서 가장 기억에 남을 만한 두 인물인 빈센트와 폴을 빚어냈다. 이 남매는 갈망과 자기 의심에 괴로워하며 각자의 악마에게서 벗어나려고 발버둥 치지만 결국 실패하고 만다. 이번 작품에서 작가가 보여주는, 이야기를 다루는 솜씨는 전작인 《스테이션 일레븐》의 그것과 맞먹는다. 인간이 크고 작은 재앙에 어떻게 대처하는지, 비극에 직면한 인간들을 새롭고 충격적인 시선으로 바라보게 해주는 《글래스 호텔》은 전작 못지않은 걸작이다.”
이코노미스트
: “걷잡을 수 없는 서사로 몰입하게 한다.”
시카고 리뷰 오브 북스
: “에밀리 세인트존 맨델은 이야기가 전개될 때 독자들이 최대한 많은 창을 들여다보게 하는 스토리텔링을 구사한다. 캐릭터는 하나의 창에서 또 다른 창으로 이동하고, 주제는 창에 반사돼 굴절한다. 캐릭터는 그동안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서로 연결된다. 실을 당기며 매듭과 고리를 따라가는 즐거운 독서 경험이다. 창들은 온통 유리로 되어 있지만 투명함보다 갈등이 더 많기에, 독자는 눈을 떼지 못하고 끝까지 책장을 넘길 수밖에 없다.”
: “에밀리 세인트존 맨델은 폭발력 있는 서두를 여는 데 굉장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 맨델은 일종의 다중우주를 구축함으로써, 읽는 이가 동시다발적인 현실을 상상하게 하는 소설의 힘을 보여준다.”
오매거진 (추천)
: “다 읽은 후에도 도무지 머리에서 떠나지 않는 작품. 맨델은 사기 사건의 피해자들이 입은 참상을 정교한 방식으로 조명하는 동시에, 인간이 도덕적 타락으로 매끄럽게 빠져드는 찰나를 포착한다.”
미네아폴리스 스타트리뷴
: “소설 앞부분에 등장하는 여러 이야기를 하나로 훌륭하게 엮어내는 작가의 능력에 진심으로 감탄하게 된다.”
퍼블리셔스 위클리 (미국)
: “맨델의 경이로운 소설은 한 남매를 따라간다. 남매는 상심, 외로움, 부, 타락, 마약, 유령, 죄책감 속에 허우적거린다. 독창적이고 전율이 이는 이 소설은 순간의 부주의가 남기는 돌이킬 수 없는 파장, 그리고 인간관계에 있어서 지리멸렬해도 끊을 수 없는 삶의 굴레를 탐색한다.”
워싱턴 이그재미너
: “에밀리 세인트존 맨델이 창조한 캐릭터들은 날카로운 선과 함께 형형한 색채로 예리하게 묘사된다. 《글래스 호텔》의 등장인물들은 모두 기지가 넘치지만, 딱히 호감 가는 이는 없어 독자들을 당황시킨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이 모두를 한데 모으자, 그들의 얽히고설킨 사연들이 독자들을 꽉 사로잡아 놔주지 않는다.”

최근작 :<글래스 호텔>,<스테이션 일레븐> … 총 5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45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여자대학교 영문과 졸업, 동 대학원 박사과정을 수료하였으며, MBC, EBS 등 영상 번역가를 거쳐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살며 사랑하며 기르며』, 『천로역정』, 『사랑에 대해 내가 아는 모든 것』, 『유리 감옥』, 『어둠을 먹는 사람들』, 『이토록 달콤한 고통』, 『아내를 죽였습니까』, 『캐롤』, 『칼리의 노래』, 『테러호의 악몽 1, 2』, 『크래시』, 『여왕 페기』, 『사람은 어떻게 나이 드는가』, 『서른 살의 여자를 옹호함』 등이 있다.

북로드   
최근작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특별판)>,<죽은 자의 녹취록>,<일곱 명의 술래잡기>등 총 114종
대표분야 :추리/미스터리소설 9위 (브랜드 지수 316,473점), 일본소설 24위 (브랜드 지수 79,70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