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인문학과 철학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대에 정작 어디부터 공부하면 좋을지 몰라 막막해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 『만화로 보는 3분 철학』 시리즈의 세 번째 권, “서양 현대 철학편”이 카시오페아에서 출간되며 시리즈가 완결되었다.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단번에 철학의 기본 개념을 잡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어려운 철학을 쉽게 풀어냈다. 만화라는 도구로 접근성은 낮추었지만, 지식의 깊이는 더했다. 서울대 철학과 박찬국 교수가 “철학자들의 핵심 사상을 알차게 소개하면서도 유머러스한 그림들과 함께 철학자들의 개성과 사상을 잘 드러내고 있다”라고 극찬한 전에 없던 철학 개념서이다.

3권에서는 실천적 사상과 전환적 사유로 인간 역사에 깊이를 더한 철학자들의 사상을 소개한다. 존 스튜어트 밀, 벤담, 니체, 사르트르, 마르크스, 라캉, 비트켄슈타인, 키르케고르…. 이름은 한 번쯤 들어본 이들의 사상이 각각 어떻게 다르고 또 어떤 계보로 이어져 오고 있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PROLOGUE 우리는 철학을 왜 배워야 할까요?
1. 공리주의: 벤담과 밀
2. 조작된 도덕을 너희 손으로 죽여라: 니체
3. 불안하고 가여운 나의 실존이여: 키르케고르
4. 누구를 위하여 노동을 하는가?: 마르크스
5. 구조주의: 소쉬르
6. 현상학의 기획자: 후설
7. 언어 게임 속으로: 비트겐슈타인
8. 존재를 밝혀야 한다: 하이데거
9. 실존주의 전도사: 사르트르
10. 구조주의 도우미: 라캉
EPILOGUE

최근작 :<사이언스툰 과학 일력 365>,<사이언스툰 과학자들 5>,<사이언스툰 과학자들 4> … 총 56종 (모두보기)
소개 :지식과 정보를 직관적이고 흥미로운 만화로 재가공하는 능력이 탁월한 작가입니다.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을 졸업하고 광고와 애니메이션의 미술감독으로 일했습니다.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에서 영상디자인을 전공하며 문화, 철학, 역사, 과학 등 글과 기호로 이루어진 지식을 그림과 영상 매체에 적합한 콘텐츠로 재가공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작업에 접목해왔습니다. TV 만화 「올림포스 가디언」 미술감독을 맡았으며, 지은 책으로는 『디자인 캐리커처』, 『만화로 보는 3분 철학』, 『어메이징 디스커버리』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큰글자책] 스피노자의 『윤리학』 읽기>,<이런 철학이라면 방황하지 않을 텐데>,<만화로 보는 3분 철학 : 서양 현대 철학편> … 총 90종 (모두보기)
소개 :계명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하이델베르크대학교에서 철학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는 배재대학교 명예교수를 맡고 있으며, 어린이와 청소년, 일반 대중을 위한 철학 도서를 집필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플라톤이 들려주는 이데아 이야기』, 『소크라테스, 구름 위에 오르다』, 『이런 철학이라면 방황하지 않았을 텐데』, 『만화로 보는 3분 철학1~3』 등을 집필하였습니다.

카시오페아   
최근작 :<공부의 뇌과학>,<부모의 어휘력>,<생태 환경 수업 대백과 100>등 총 185종
대표분야 :육아 3위 (브랜드 지수 199,299점), 교육/학습 11위 (브랜드 지수 76,273점), 정리/심플라이프 30위 (브랜드 지수 1,55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