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신앙심이 깊은 종교인이나 종교에 무관심한 사람이나 모두 어딘가 너무 넘치거나 조금 부족하다 싶다고 느낀 때가 있는가? 한편으론 광신자라 외면하고 다른 한편으론 저리 아무 생각 없이 살고 싶지 않다고 말이다. 그러면서도 사는 일에 치여 그런 문제를 곰곰이 따져보지 못하고 지나쳐 버린다. 우리는 대부분 그렇게 살아왔다. 그런 문제 보다는 하루하루를 버텨내는 일이 더 버겁기 때문이다.

그러나 저자 앤서니 T. 크론먼은 열 두 세살 무렵 어머니와 나누었던 대화들을 평생 잊지 못했다. 우주의 처음은 있는가? 아니면 언제나 계속 존재해왔는가? 우주는 소멸되는가? 인간은 광대한 사물의 질서 속에 어디쯤 서 있는가? 우리가 죽는다는 사실에 비추어 인간의 삶에 어떤 지속적인 의미가 있기는 한가?

저자는 어머니와 나누었던 그런 대화에 넋을 잃을 정도로 집중했다. 치자나무 꽃이 만개했던 그날 밤도 저자는 결코 잊지 않았다. 아마 그런 기억 때문이었을지 모른다. 저자는 20대 말 예일 대학교에서 철학 박사학위를 받게 된다. 그리고 다시 예일 대학 법대를 졸업해 이제껏 계약법과 법철학, 헌법학 등을 가르치는 교수였고 10년간이나 예일 대학 법대 학장 등을 지내왔지만 어머니와 나누었던 그 대화의 화두를 평생 간직했다.

서문. 벽장 속에 숨겨진 신(God in the Closet)
1장. 인본주의자에게 찾아온 신(The Humanist's God)
2장. 시작과 끝이 없는 시간 (Endless Time)
3장. 아테네와 예루살렘의 미몽(Illusions of Fulfillment)
4장. 삶의 환희 (Prospects of Joy)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최근작 :<제3의 신>,<교육의 종말> … 총 2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서강대학교 외교학과를 졸업했다. 1983년 중앙일보에 입사해 워싱턴 특파원, 국제부장을 거쳐 뉴스위크 한국판과 월간중앙 발행인이었다. 《보수의 정신》, 《지적인 사람들을 위한 보수주의 안내서》, 《보수의 뿌리》, 《보수의 역사》 등을 번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