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페미니즘 소설의 선구자 케이트 쇼팽의 단편집으로, 19세기 후반에 쓰여진 소설이라고는 느껴지지 않는 문제 의식과 세련되고 치밀한 전개, 그리고 단편의 묘미라 할 수 있는 극적인 반전이 돋보이는 초기 페미니즘 단편집이다. 케이트 쇼팽의 작품은 페미니즘이라는 개념이 도래하던 시기에 쓰여졌지만, 여성으로서 느끼는 현실적인 부조리와 편견, 상처와 극복하려는 용기 그리고 동성애 코드까지 1800년대 후반 미국 사회를 사는 여성의 현실을 보여준다는 점만으로도 충분한 가치가 있다.

특히 '한 시간 사이에 일어난 일'은 제목만큼이나 짧은 이야기 속에 녹아 있는 강렬한 주제와 극강의 반전은 가히 충격적이다. '아내의 편지'는 마치 미러링(mirroring)을 하듯 접근되었다는 점이 흥미롭다. 죽은 아내가 남긴 연서 뭉치를 두고 괴로워하는 '의리와 사랑이 충만한' 남편을 만난다. '최면'은 최면이라는 독특한 소재가 등장한다는 점도 특이하지만, 최면이라는 수동적인 상황 속에서도 사랑이라는 것은 결코 타인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며, 동시에 자신의 사랑에 주체적으로 선택하는 당당한 여성을 만날 수 있다.

한 시간 사이에 일어난 일 7
최면 15
아내의 편지 37
라일락 55
데지레의 아기 81
바이유 너머 97

옮긴이의 말 111
작가에 대하여 117

첫문장
맬라드 부인이 심장병을 앓고 있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라 남편의 사망 소식을 전할 때 주변 사람들은 꽤 조심해야 했다.

최근작 :<어른이라는 세계 세트 - 전10권>,<아주 작은 외침들>,<노벨라33 세트 - 전33권 (활판인쇄 양장 1천 세트 한정판)> … 총 48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삼치부인 바다에 빠지다>,<당신의 떡볶이로부터> … 총 37종 (모두보기)
소개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한 시간 사이에 일어난 일》, 《일중독자의 여행》, 《징구》, 《음식의 위로》, 《엄마의 반란》, 《회색 여인》, 《위로를 주는 빵집, 오렌지 베이커리》, 《4월의 유혹》, 《내 인생의 모든 개》 등이 있고, 지은 책으로는 《삼치부인 바다에 빠지다》가 있다.

책읽는고양이   
최근작 :<일상이 고고학, 나 혼자 수원화성 여행>,<나는 이렇게 나이 들고 싶다>,<간소한 삶에 관한 작은 책>등 총 54종
대표분야 :에세이 41위 (브랜드 지수 111,893점)
추천도서 :<일상이 고고학, 나 혼자 백제 여행>
소장 역사학자이자 박물관 마니아인 저자의 백제 역사 여행기입니다. 마니아 특유의 통찰력과 발품으로, 왜 백제의 유물이 뛰어나게 예술적이고 아름다운지 풀어주고 백제 유물 유적의 가치에 눈을 트이게 해줍니다.

1000만 인구가 아파트와 빌라에 다닥다닥 살고 있는 서울 땅덩어리 한쪽이 한성 백제이며, 실제 풍납동에는 빌라 아래 백제 왕국이 들어 있습니다. 공주, 부여, 익산의 백제는 타임머신이나 다를 바 없는 열려 있는 박물관입니다. 멀리 떠나기 어려운 지금, 잠깐 시간을 내어 백제로의 짧은 여행을 홀로 떠나봅시다.

김현정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