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7,400원 I 최고가 : 7,4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D34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스마트폰 유해 매체 차단 애플리케이션, 청소년 참정권, 젠더 논쟁, 군 폭력과 부적응, 기본소득, 이주민, 헌법재판, 동물의 권리 등 최근의 이슈를 각 장의 주제로 선정해 논리적으로 풀어냈다. 헌법 토론 동아리에서 활동하는 중학생 네 명을 주인공으로, 청소년의 시각과 언어로 세상을 읽고 토론함으로써 어렵게 여기기 쉬운 ‘법’의 문턱을 낮췄다.

재기발랄한 일러스트로 독자의 흥미를 돋울 뿐만 아니라 지도와 그래프를 활용한 객관적인 자료로 신뢰도를 높이며 문제 상황을 쉽게 이해하도록 했다. 각 장의 끝에는 핵심 내용을 간결하게 정리한 ‘보고서’ 형식의 부록을 실어 토론의 맥락을 한눈에 이해하고 소화할 수 있게 했다. ‘용어 설명’으로 개념을 명확하게 짚고, ‘교과 연계’를 통해 중학교 사회를 비롯한 학교 교과목과 연계되는 흐름을 알 수 있다.

첫문장
스마트폰과 함께하는 시간은 우리 일상에서 꽤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필요한 정보를 얻을 뿐 아니라 친구와 소통하고, 좋아하는 음악을 듣거나 영상을 보는 것도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습니다.

최근작 :<10대를 위한 헌법 토론>,<지구에는 포스트휴먼이 산다>,<10대를 위한 깜찍한 민법>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함부르크대학교에서 '법존재론과 헤겔의 법개념'으로 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건국대학교 몸문화연구소 부소장으로 활동하면서 인문학자들과 함께 우리 몸과 관련한 여러 문화 현상을 탐구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사물의 본성과 법사유》, 공저로 《10대를 위한 생각하는 헌법》, 《우리는 가족일까》, 《다문화사회와 이주법제》, 《지구에는 포스트휴먼이 산다》 등이 있다.
최근작 :<10대를 위한 헌법 토론>,<10대를 위한 깜찍한 민법>,<10대를 위한 생각하는 헌법>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건국대학교 대학원에서 헌법과 입법학 전공으로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호기심 많던 고교 시절에 법전을 뒤적거리던 것이 인연이 되어 법학과에 진학했고,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게 법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어 글을 썼다. 공저로 《10대를 위한 재미있는 형법 교과서》, 《10대를 위한 생각하는 헌법》, 《10대를 위한 깜찍한 민법》 등이 있다.
최근작 :<10대를 위한 헌법 토론>,<헌법을 꿀꺽 삼킨 사회>,<10대를 위한 깜찍한 민법>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서강대학교 대학원에서 헌법 전공으로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젊은 학자들의 연구 모임인 서강법학회에서 매주 독서 토론을 진행하며, 한국법교육센터 강사로서 학생들과 법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공저로 《10대를 위한 재미있는 형법 교과서》, 《10대를 위한 생각하는 헌법》, 《10대를 위한 깜찍한 민법》, 《생각이 크는 인문학 8: 정의》 등이 있다.

다른   
최근작 :<유튜브가 우리에게 없었다면>,<진리의 발견 (무선)>,<조선으로 온 카스테라>등 총 302종
대표분야 :책읽기/글쓰기 4위 (브랜드 지수 124,102점), 청소년 인문/사회 17위 (브랜드 지수 61,699점), 청소년 소설 23위 (브랜드 지수 54,991점)
추천도서 :<10대를 위한 서양미술사 1>
청소년을 위한 처음 만나는 서양미술사

서양미술사는 재미가 없고 딱딱하다는 선입관을 갖고 있다. 대개의 책들이 고대 그리스미술에서 현대미술까지 예술 사조나 시대 순으로 서술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책은 예술가의 삶과 작품이 함께 어우러진 흥미로운 이야기로 가득하다. 저자가 생생하게 그려낸 화가의 삶에다가 바로 옆에서 들려주는 듯한 작품해설이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있다. 알면 알수록 더 알고 싶어지는 화가들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어느새 서양미술사의 전체 흐름이 뚜렷이 눈앞에 그려질 것이다. 

김한청(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