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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로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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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단편 '아돌프와 알버트의 언어'가 당선되며 작품활동을 시작한 한정현 장편소설. 줄리아나 도쿄는 1991년부터 1994년 사이에 일본의 젊은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던 클럽이다. 이 시기는 버블경제가 붕괴된 후이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낙관적인 전망 속에 있었다. 이 클럽은 특히 일반 무대보다 높은 단상으로 유명했고, 여성들은 모두가 우러러보는 이 단상 위에 올라가 춤을 추었다.

작가는 줄리아나 도쿄를 직접 체험한 적 없는, 1980년 이후 태생인 인물들에게 그 흔적만을 쥐여준다. 한주, 유키노, 김추는 각각 식당에서 우연히 본 가요 프로그램, 서랍 속의 오래된 사진 한 장, 어머니의 회상을 통해 이 클럽과 연결된다. 그리하여 눈이 드문 항구도시인 도쿄에 사흘 내내 흰 눈이 쏟아지는 동안, 이들은 꿈같던 한 시기를 추적하고 그 안에서 각자의 의미를 발견한다.

첫문장
그날도 오늘처럼 온통 눈이 내렸다.

김화진 (문학 편집자)
: 눈송이로 이루어진 거대한 슬픔의 집. 그게 이 소설의 첫인상이었다. 상처받은 이들은 서로 알아본다. 사소하고 중요한 말을 건네고 그것이 쌓여 용기가 된다. 얼었던 혀가 녹고 목소리가 트여, 마침내 삶의 주인이 되는 순간을 맞이한다. 이를 가능케 한 다정한 단어를 적어본다. 소금사탕, 도토루 카페, 끄트머리, 눈의 요정. 그러니까 마지막 인상은 이렇게 말해도 좋을 것이다. 슬픔을 녹이고 지어진 목소리의 왕국, 이라고.
: 읽는 동안 이양지의 아쿠타가와상 수상작 「유희」를 생각했다. 그는 어느 나라에도 속할 수 없는 재일한국인의 방황을 보여주었다. 그런데 한정현은 언어, 국가보다 상처를 통한 정체성 탐구에 집중한다. 모국어를 잃은 한주는 도쿄로 와 삶을 이어가고, 유키노와 마음 깊이 연결된다. 이는 두 소설 사이에 놓인 삼십 년이라는 시간 때문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인간을 향한 시선의 근본적 다름 때문일 것이다. 이 소설을 지금의 독자들과 함께 읽고 싶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9년 2월 1일자
 - 경향신문 2019년 2월 8일자 '책과 삶'
 - 서울신문 2019년 2월 8일자 '책꽂이'
 - 한국일보 2019년 2월 268일자

수상 :2021년 문학동네 젊은작가상, 2019년 오늘의작가상
최근작 :<쿄코와 쿄지>,<[큰글자도서] 소설엔 마진이 얼마나 남을까>,<환승 인간> … 총 34종 (모두보기)
소개 :2015년 『동아일보』 신춘문예를 통해 소설을 발표하기 시작했다. 소설집 『소녀 연예인 이보나』, 중편소설 『마고』, 장편소설 『줄리아나 도쿄』 『나를 마릴린 먼로라고 하자』, 산문집 『환승 인간』 등이 있다. 오늘의작가상, 젊은작가상, 퀴어문학상, 부마항쟁문학상을 수상했다.

한정현 (지은이)의 말
만약 글이 정말 누군가를 변화시키고 나아가게 한다면, 그 글은 물론 도서관 서가를 가득 메운 정전들일 수도 있겠지만. 이렇듯 어느 서랍 속 오래된 수첩 안의 메모일 수도 있다는 것을 말입니다. 지금껏 공부를 해오고 소설을 써왔지만, 이 글을 쓰기까지 많은 용기가 필요했습니다. 저처럼 용기가 필요한 사람들이 있다면, 이 소설이 그 누군가에게 제가 발견했던 오래된 수첩의 메모처럼 어떤 용기가 되기를, 위안이 되기를, 의지가 되기를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