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호모사피엔스 등장 후 30만 년, 현재 인류가 풍요를 누린 시간은 200년에 불과하다. 나머지 29만 년이 넘는 시간은 배고픔과 질병과의 싸움이었다. 물론 질병, 배고픔과의 싸움은 끝나지 않을 것이고, 인류가 스스로를 포기하지 않는 한 영원한 숙명일지도 모른다. 아마도 그 해답은 지난 29만 년의 시간에 있을 것이다.

저 멀리 그리스의 플라톤에서 18세기 《인구론》의 맬서스, 20세기에는 재레드 다이아몬드, 21세기는 유발 하라리가 그 해답을 찾으려 시도했다. 이제, 2021년 노벨 경제학상 후보로 거론됐으며, 자신의 ‘이론’을 정립한 석학, 오데드 갤로어가 인류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한 질문에 답한다.

: 주제의 범위와 저자의 통찰력이 놀랍다. 인류사를 형성한 가장 깊은 흐름과 인류 종족의 발전에 대한 설명이 매혹적이고 계시적이다.
루이스 다트넬 (웨스트민스터 대학교 과학 커뮤니케이션 교수, 《오리진》 저자)
: “오늘날 국가 부의 엄청난 불평등을 설명하는 역사적 흐름은 무엇인가?”이 궁극적인 미스터리에 답하는 책이다. 《사피엔스》를 좋아했다면 이 책도 좋아할 것이다.
로버트 M. 솔로 (MIT 교수,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 숨 막힐 정도로 야심 차다. 수천 년에 걸친 맬서스의 덫, 산업혁명과 그 후 급속한 성장의 여파, 인구학적 변화, 인적자본 기반 성장의 출현을 아우르되 상당히 단순하고 강렬한 인적자본 지향적 모델을 제
안하기 때문이다.
이언 모리스 (스탠퍼드대학교 역사학과 교수, 《왜 서양이 지배하는가》저자)
: 인류의 진화 이래 가장 간결하고 통일된 경제 성장 이론서. 빈곤과 불평등이 영원할 것이라 생각하는 이들에게 매력적이고 낙관적인 답변을 제시한다.
대니 로드릭 (하버드대학교 케네디스쿨 국제정치경제학 교수)
: 기술, 인구통계, 문화, 무역, 식민주의, 지리학, 제도 등 세계 경제사의 실타래를 훌륭하게 엮는 동시에 현대 세계의 풍요로운 태피스트리를 해체한다.
: 미래를 향한 낙관주의자의 안내서. 마치 《사피엔스》 같은 저자의 문명사는 인류의 해피 엔딩을 예고한다.
워싱턴 포스트
: 범위와 야망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이 책을 읽는다면 무언가를 배울 것이고, 내용이 매력적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 국가가 빈곤의 덫에서 벗어나 부유해질 수 있도록 하는 문화적·기술적·교육적 힘에 대한 포괄적 개요. 그 폭과 야망은 재레드 다이아몬드의 《총, 균, 쇠》와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를 연상시킨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문화일보 2023년 3월 3일자
 - 동아일보 2023년 3월 4일자 '새로 나왔어요'
 - 중앙SUNDAY 2023년 3월 4일자
 - 세계일보 2023년 3월 4일자

최근작 :<인류의 여정>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브라운대학교 경제학과 교수이자 ‘통합성장 이론’의 창시자이다. 통합성장 이론은 인류사 전체에 걸친 개발, 번영 그리고 불평등의 원인을 밝히고자 하는 시도에서 출발했다. 갤로어는 경제학자로서 일생을 바쳐 얻은 통찰을 세계 각지에 공유했으며, 그렇게 얻은 통찰과 발견을 모아 《인류의 여정》을 썼다. 《인류의 여정》은 대중을 대상으로 한 갤로어의 첫 책으로 전 세계 30개국에 출판됐다.
최근작 :<애덤 스미스 함께 읽기>,<정글경제 특강>,<정글노믹스> … 총 38종 (모두보기)
소개 :작가이자 번역가. 33년 동안 저널리스트로서 자본주의 정글을 탐사하며 석학들을 두루 만났다. 매일경제신문 런던 특파원, 금융팀장, 논설실장을 지냈다. 『애덤 스미스 함께 읽기』 『정글경제 특강』 『정글노믹스』 『부자클럽 유럽』 『증권 24시』를 썼고, 『인류의 여정』 『좁은 회랑』 『세계불평등보고서 2018』 『화염과 분노』 『늦어서 고마워』 『왜 우리는 불평등해졌는가』 『불평등을 넘어』 『21세기 자본』 『렉서스와 올리브나무』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시공사   
최근작 :<2025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서치 인사이드>,<옳은 실패>등 총 831종
대표분야 :여행 1위 (브랜드 지수 529,636점), 음악이야기 1위 (브랜드 지수 55,525점), 과학소설(SF) 6위 (브랜드 지수 166,17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