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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로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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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에 몰아닥친 코로나로 인해 수없이 많은 기업이 타격을 입었다. 그러나 이런 악조건 속에서도 눈에 띄는 성장을 이룬 기업들이 있다. 바로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기업들이다. ‘쿠팡’, ‘네이버’. ‘카카오’, ‘이마트’, ‘마켓컬리’, ‘배달의 민족’과 같은 기업이 그들이다. 그런데 이들 기업을 우리는 포털이나 온라인 쇼핑, 배달앱 회사로만 알고 있다.
틀린 건 아니다. 그러나 자세히 들여다보면 이 기업들에는 공통점이 있다. 모두 ‘물류’를 하고 있다는 것이다. 물류를 눈에 보이는 대로, 혹은 법이 정하는 대로 ‘보관업’이나 ‘운송업’으로 한정한다면 물류 기업이라 할 수 없겠지만, 시시각각 이종 산업이 물류와 융합되는 요즘 같은 시대에는 좀 더 넓은 의미로 물류를 바라보고 해석할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은 그러한 관점에서 물류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물류 전문기자로 활약하고 있는 저자는 다년간 물류 업계를 종횡무진 누비며 수집한 정보와 터득한 노하우로 변화의 시대에 일어나고 있는 물류에 관한 이야기를 상세히 기록하고 있다. 또한 물류의 관점으로 기업과 세상을 바라봄으로써 물류 그 이상의 것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물류학에는 없는 물류 이야기’. ‘대중적인 물류의 미래’가 궁금하다면 이 책을 반드시 읽어야 할 것이다. : 물류 전공서에서 다루지 않는 현장의 지식을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재해석하고 읽어낼 수 있는 인사이트가 필요하다면 이 책을 읽기 바란다. : 이커머스 기업에서 일하면서 필수 과제가 된 ‘풀필먼트’와 ‘배송’을 보면서 조급한 마음과 막상 해야 할 일을 찾지 못하고 있다면, 이 책이 실전 물류 감각을 날카롭게 해줄 것이다. : 유통과 물류는 결국 사람(생산자)과 사람(소비자) 사이의 연결이다. 이 책을 통해 저자의 물류에 대한 노하우와 지식이 독자들과도 연결되는 새로운 결실이 있길 기대한다. : 오랫동안 물류 전문기자로서 활약한 저자의 지난 경험과 내공이 녹아 있는 이 책은 물류 트렌드와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인사이트로 가득하다. : 저자의 비즈니스 인사이트는 너무나 강렬하고 다양한 연결고리를 제공한다. 극한의 물류 현장에서 진북의 방향성을 제시해주는 값진 선물이다. : 갑작스레 닥친 비대면 시대에 물류라는 뜨거운 키워드를 저자만의 경험과 인사이트로 관통한 책이다. 혼란한 시장 상황을 명쾌하게 파악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 재화의 생산부터 최종 소비까지 모든 동선에 걸친 현장감 있는 물류를 배우기 위한 필독서이다. 물류로 연결된 다양한 산업들의 역학관계를 파악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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