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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미래를 여는 사회가치경영』의 후속작이다. 전작은 출간 후 기업이 사회공헌을 넘어 사회적 문제를 함께 해결하면서 경제적 사회적 가치를 함께 창출하면서 지속 성장하는 새로운 기업의 모습을 그려 큰 호응을 얻었다. 그리고 그 후 사회가치경영의 개념과 이해를 넘어 당장 현장에 적용하는 데 지침이 되어줄 실천서가 필요하다는 요구가 많았다. 이 책은 바로 그러한 요구에 따라 대한민국 대표 경영학자 6인이 쓴 사회가치경영의 현장 지침과 실천 전략을 담고 있다.

지금 전세계가 겪고 있는 팬데믹의 원인과 경과와 향후 예상되는 결과를 자세히 살펴보면 모든 것이 결국 사회적 가치와 관련됐다. 한 마리의 박쥐를 지목했던 손가락은 바로 그 뒤의 인간을 향하게 되기 때문이다. 이제 우리는 한국 사회가 그동안 신봉했던 경제지상주의나 빠른 추격자 모델의 시대가 끝났음을 인정하고 새로운 길을 모색해야 한다. 과연 우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어떤 길을 가야 할까?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당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물론이고 제도를 혁신해 정치적으로는 공공선이 실현되는 공화의 시대로 바뀌어야 하고 경제적으로는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창의’의 시대로 바뀌어야 한다. 이 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가야 할 사람을 중심으로 한 혁신, 사회 혁신, 사회적 가치에 기반한 혁신에 주목하고 사회가치경영 실천 전략을 제시한다.

성경륭 (전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
: 전세계 구석구석을 위협하고 있는 코로나19라는 치명적 감염병이 모든 사람들을 각자도생으로 내몰고 있는 이 엄혹한 시기에 사적 이익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기업이 모든 사회 구성원들의 생명, 안전, 공익, 공생을 추구해야 한다고 설파하는 책이 출판되었다. 매우 모순적이고 역설적인 주장이다. 그러나 이 책을 통해 바로 그 모순과 역설 속에 더 큰 진실이 담겨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 다양한 고객과 구성원들을 섬기고 돌보는 기업이야말로 궁극적으로 그들로부터 사랑받고 가장 확실하게 지속적 발전 가능성이 담보될 수 있기 때문이다. 바로 이 새로운 인식이 사회가치경영의 철학이 되고 사회 및 자연과 더불어 발전하는 공동번영 전략이 될 것으로 믿는다.
조대엽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장)
: 포스트 코로나 시대는 ‘가치 협력’에 대한 시급하고도 광범한 문명사적 요청을 담고 있다. 사람과 생명환경과 공동체를 포괄하는 사회적 가치가 연대와 협력의 중심에 있다. 그 가운데 기업과 시장의 사회적 가치 추구는 이제 글로벌 스탠더드가 되었고 기업과 시장이 사회적 가치를 끌어안는 일이 무엇보다도 뜨거운 시대적 과제다. 기업이 사회적 가치를 품는 새로운 미션과 대면해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 이 책은 그 실천적 해법을 고스란히 담은 친절하고 충실한 안내서다.
나석권 (사회적가치연구원CSES 원장)
: 코로나19로 인한 세계적인 경영난에도 글로벌 선도 기업과 투자 펀드들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의 중요성을 역설하고 있다. 이는 사회가치경영이 선택이 아닌 거스를 수 없는 조류임을 의미한다. 주요 저자들의 2018년 전작인 『기업의 미래를 여는 사회가치경영』이 사회적 가치의 개념 정의도 어려웠던 영리기업과 공공기관들에게 ‘등대’ 역할을 했다면 이번 실천서는 항상 옆에 두고 목표에 도달하는 방법을 찾아보는 의미 있는 ‘항해지침서’가 될 것이다.
이영면 (동국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 사회혁신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경영은 현실을 바꿀 수 있는 도구상자로서 기여한다. 포용과 연대의 가치를 되새기게 되는 대변혁의 시대에 이 책은 우리가 원하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이미 준비된 선각자들의 혜안과 전략에 따라 사회가치경영을 실천함으로써 기업은 공공선을 실현하여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가능경영을 펼칠 수 있을 것이다. 민간기업과는 또 다른 특성을 가진 공공기관들도 사회적 가치에 기반한 경영을 실행하면서 부딪치는 현실적 문제를 돌파할 수 있는 이론적 기반과 실무적 지침을 얻게 될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문화일보 2020년 7월 3일자
 - 중앙SUNDAY 2020년 7월 25일자 '책꽂이'

최근작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사회가치경영의 실천 전략>,<기업의 미래를 여는 사회가치경영>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경영학회 차기 회장, 명지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학위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노동연구원 연구위원을 거쳐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와 하와이 대학교에서 방문연구원을 지냈다. 공공기관인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원장을 역임하였으며,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 위원 그리고 (재)함께일하는재단 이사로 봉사하고 있다. 현재 한국인사조직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최근작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사회가치경영의 실천 전략>,<공감의 窓, 혁신의 화살>,<이토록 신나는 혁신이라니>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카이스트 경영대학 교수
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카이스트에서 경영과학으로 석사학위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기술 혁신 경영, 기업가정신, 사회적 기업, 과학기술정책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현재 카이스트 혁신및창업센터장을 맡고 있다.
최근작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사회가치경영의 실천 전략>,<사회적경제와 중간조직>,<기업의 미래를 여는 사회가치경영>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명지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에서 학사학위,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에서 석사학위, 미국 미시간주립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인적자원관리, 노사관계, 사회적경제 분야 논문을 발표하여 왔으며, 한국인사조직학회, 한국인사관리학회, 한국경영학회에서 논문상을 수상하였다. 『기업의 미래를 여는 사회가치경영』(2018, 공저), 『사회적경제와 중간조직』(2022, 공저) 등의 저서를 발간하였다. 오랜 기간 동안 공공기관 경영평가위원을 역임하였으며 한국생산성학회 회장(2021) 등으로 봉사하였다.
최근작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사회가치경영의 실천 전략>,<디지털 리더십>,<붉은 여왕 전략>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하와이 대학교 경영대학 석좌교수를 역임하였다. 2013년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현대자동차 석학교수, 2015년 연세대학교 언더우드 특훈교수직을 부여받았다. 대통령 직속 국민경제자문회의 위원, 국무총리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로 봉사해오고 있다.
최근작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사회가치경영의 실천 전략>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경희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고 미국 하와이 대학교 경영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경영학 거시조직연구와 전략경영 분야에서 조직학습이론과 사회연결망이론을 이론적 바탕으로 하여 기업의 사회가치경영 활동에 관한 실증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최근작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사회가치경영의 실천 전략>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충남대학교 경영학부 조교수
카이스트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경영공학 석사학위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LG전자 본사 전략기획팀에서 신사업기획, 인수합병M&A 등의 사업개발 업무를 수행한 바 있으며 LG전자 스마트폰 사업부에서도 근무했다. 주요 연구 및 관심 분야는 경영혁신으로 개방형 혁신과 기업벤처캐피털CVC 등과 관련된 논문을 발표했다.

클라우드나인   
최근작 :<최강 멘탈 수업>,<불광불급>,<로컬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다>등 총 182종
대표분야 :경영전략/혁신 17위 (브랜드 지수 26,34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