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6,400원 I 최고가 : 7,100원
  • 재고 : 3부 I 도서 위치 : B34 [위에서부터 1번째칸], B36 [위에서부터 2번째칸], B36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3)

동물의 권리가 존재하는 타당성을 논쟁적이고 논리적으로 밝히고 가축의 경우, 야생동물의 세계, 식용을 위한 도축과 육식, 스포츠로서의 사냥, 사치스런 여성의류, 실험실에서의 잔학행위 등 동물의 권리가 박탈되고 인간성이 함께 상실되는 현장을 조목조목 살피며 이러한 현실이 타파 되어야 하는 당위에 대하여 설파하였다.

“동물의 권리를 옹호하는 인간의 인도적 본능은, 학대의 희생양에 대한 연민을 넘어 바로 인류 자체를 위한 것이며, 우리의 진정한 문명화, 인류라는 종種의 발전, 그리고 최상의 의미에서의 인류애와 직접적인 연관성을 가지고 있다.” 저자의 문제의식과 철학이 120여년이 지난 지금의 세계를 향한 메시지로 생생하게 다가온다.

옮긴이의 글
머리말
1. 동물권의 원리
2. 가축의 경우
3. 야생동물의 경우
4. 식용을 위한 도축
5. 스포츠인가, 취미로 즐기는 도살행위인가?
6. 잔혹한 여성모자 제조업
7. 실험실에서의 이루어지는 잔학행위
8. 개혁의 길
원본 부록 : 동물의 권리에 관한 참고문헌
옮긴이의 부록 : 레오 톨스토이의 『첫걸음』1, 2
원주

최근작 :<[큰글자책] 나는 유별나지 않다>,<나는 유별나지 않다>,<[큰글씨책] 우리가 동물권을 말하는 이유> … 총 22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라틴어 격언집>,<[큰글자책] 사랑하는 어머니 >,<사랑하는 어머니> … 총 29종 (모두보기)
소개 :전주고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을 전공했다. <월간 경향> <말> <신동아> 등 여러 매체를 통해 사회적으로 이슈가 된 현장들을 취재하고 관련 기사들을 기획, 집필하며 자유기고가로 활동했으며, <산하 출판사> 편집주간을 역임했다.
번역서로는 『마르크스 전기』(1,2)(공역), 『폭군들』, 『에스페란사의 골짜기』, 『47』, 『반 룬의 지리학』, 『동물의 권리』, 『플루타르코스 영웅전』(공역), 『그리스·로마 격언집』, 『그리스·로마인 이야기』 (공역)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