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5,500원 I 최고가 : 5,900원
  • 재고 : 3부 I 도서 위치 : D17 [위에서부터 2번째칸], D18 [위에서부터 2번째칸], D18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3)

푸른숲 어린이 문학 시리즈 22권. 일제 강점기의 음험하고 혹독한 시절에 우리말과 글을 지키기 위해 힘쓴 사람들의 이야기를 가슴 찡하게 담아내고 있다.

한솔이는 아버지한테 불만이 아주 많다. 엄마 혼자 뼈 빠지게 삯바느질을 해서 간신히 입에 풀칠을 하고 사는데 아버지는 몇 날 며칠 코빼기도 안 비치는 데다, 집 앞에는 맨날 수상한 아저씨가 얼쩡거리기 때문이다.

새 학년을 맞아 절친 만식이와 장난을 치며 교실에 들어서다가, 한솔이는 앞으로 조선어 수업이 없어지고 일본어 수업이 늘어난다는 소식을 듣는다. 그것도 모자라 일상생활에서도 조선말을 쓰면 안 된다나? 배워도 배워도 일본어가 늘지 않는 한솔이는 깊은 시름에 잠긴다.

그때 마침 순사 아들 강석태가 시끄럽다고 소리를 치는 바람에 욱해 버린 나머지, 입씨름을 벌이다 주먹질을 하고 만다. 교실에서 강석태와 한바탕 주먹다짐을 하던 참에 학교에서 악질이라고 소문난 밥도깨비 선생님이 들어서면서 딱 걸리고 마는데…….

수상한 남자
조선말 쓰면 안 된다고?
재수 옴 붙은 날
그깟 천황 폐하가 뭐라고!
비밀 작전
마음에 든 피멍
발각
땅따먹기 한판
쪼끄만 게 독립운동을 해?
불타 버린 우리말
설마 아버지가?
거적때기에 싸인 남자
마지막 편지
다시 시작된 비밀 작전
이름 모를 수많은 별회

작가의 말
《독립신문을 읽는 아이들》 제대로 읽기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국일보 2018년 10월 18일자 '금주의 신간'

수상 :2022년 교보문고 동화공모전
최근작 :<꿈을 걷는 소녀>,<맨날 맨날 미룰 거야>,<[큰글자도서] 시간을 달리다, 난설헌> … 총 41종 (모두보기)
소개 :기자와 편집자로 일하다 작가가 됐습니다. 제10회 교보문고 스토리 공모전 동화 부문 우수상, 아르코문학창작기금, 대산창작기금을 받았고, 『내가 진짜 원하는 것』이 2022년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우수출판콘텐츠에 선정됐습니다. 그동안 쓴 책으로 『우리말 모으기 대작전 말모이』, 『귀신 쫓는 비형랑』, 『외로움 반장』, 『시간을 달리다, 난설헌』, 『스으읍 스읍 잠 먹는 귀신』, 『복만희는 두렵지 않아!』, 『남몰래 거울』, 『우당탕 마을의 꿈 도둑』, 『후회의 이불킥』, 『김점분 스웩!』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또 만나요, 달평 씨>,<도망쳐요, 달평 씨>,<어서 와요, 달평 씨> … 총 172종 (모두보기)
소개 :나이가 들수록 잠자리처럼 사뿐하게 날아다니고 싶어요. 예쁜 것들은 맘속에 저장하고 말이에요. 지금까지 쓰고 그린 그림책 《어서 와요, 달평 씨》, 《도망쳐요, 달평 씨》, 《또 만나요, 달평 씨》, 《언니는 돼지야》, 《안녕, 외톨이》, 《나무가 사라진 날》, 그리고 《가을이네 장 담그기》, <또 잘못 뽑은 반장>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푸른숲주니어   
최근작 :<뇌가 뭔데?>,<음표에 걸린 세계사>,<빛나는 샤인>등 총 307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5위 (브랜드 지수 469,643점), 외국창작동화 11위 (브랜드 지수 98,463점), 국내창작동화 11위 (브랜드 지수 417,571점)
추천도서 :<커피우유와 소보로빵>
아프리카에서 독일로 이주해 온 외국인 노동자 가족 이야기. 까만 피부색 때문에 ‘커피우유’라는 별명을 얻은 샘과, 얼굴에 난 주근깨 때문에 ‘소보로빵’이란 별명을 갖게 된 보리스가 벌이는 파란만장한 사건들이 슬픔의 골을 지나 환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피부색이 다른 외국인 노동자 가족이 겪는 폭력과 위기감, 사회와 친구들로부터 정신적·육체적으로 차별 대우를 받으며 정체성의 혼란을 겪는 아이의 심리가 정밀하게 그려져 있다.

박창희 (푸른숲주니어 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