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조선 역사 속에서 1인자의 자리를 노렸던 2인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그들의 욕망이 어떻게 권력이 되었고, 역사 속에 어떻게 기록되었는지를 말하고 있는 책이다. 저자는 <조선왕조실록>과 그 외 다양한 역사 서적들에서 한 가지 흥미로운 공통점을 발견했다. 신하들은 지나치게 미화되어 있고, 임금은 지나치게 비판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것이다.

조선왕조 500년 동안 임금의 자리에 올랐던 인물은 모두 26명, 대한제국의 황제로 즉위한 순종을 포함하면 27명이다. 이 중 후세에 성군으로 인정받은 인물은 세종과 정조 정도밖에 없다. 반면 임금을 보좌했던 신하들에 대한 평가는 놀랍도록 후했다. 이 책은 바로 여기서 출발하였다.

전제 왕조 국가였던 조선은 과연 임금을 제외하면 '왕조차 함부로 대할 수 없었던' 서슬 퍼런 충신과 '왕의 총기를 어지럽히는' 흉악한 간신, 이렇게 극단적인 두 종류의 세력밖에 없었을까? '왕조차 함부로 대할 수 없었던' 인물이라면 과연 어떻게 그런 힘을 가질 수 있었으며, 어떻게 그 힘을 발휘했을까? 그에 대한 당대의 평가와 오늘날의 평가는 어떨까? 소수의 몇 명에게 집중된 '간신'의 진짜 실체는 무엇일까?

이 책은 '건국' '창업' '욕망' '권력' '당쟁'이라는 5가지 테마에 걸맞은 총 10명의 인물에 관한 이야기를 담아냈다. 이성계, 정도전, 이방원, 하륜, 수양대군, 한명회, 임사홍, 김안로, 이준경, 송익필이 그들이다.

첫문장
이성계는 만류하는 이지란을 뿌리치고 말에 올랐다.

최근작 :<아기부처 엄마보살>,<궁녀로운 조선시대>,<친구를 만나러 왔어요> … 총 22종 (모두보기)
SNS ://www.instagram.com/cho.minki
소개 :한양대학교에서 문화인류학을 전공했다. 역사 속 숨겨진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역사 작가이자 경전 속 보배 같은 인물을 찾아다니는 불교 작가이다.
저서로 〈조선 임금 잔혹사〉, 〈조선의 2인자들〉, 〈조선의 권력자들〉, 〈궁녀로운 조선시대〉 등이 있으며 불서 〈부처님의 십대제자 – 경전 속 꽃미남 찾기〉, 그림동화 〈친구들 만나러 왔어요〉, 육아 에세이 〈아기 부처 엄마 보살〉 등이 있다.

책비   
최근작 :<조선의 뒷담화>,<내 손으로 만드는 15가지 드림캐쳐 수업>,<부하직원이 말하지 않는 31가지 진실>등 총 49종
대표분야 :리더십 24위 (브랜드 지수 8,521점), 마케팅/브랜드 36위 (브랜드 지수 2,96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