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900원 I 최고가 : 9,9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G20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비대면 첫 출근’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3분의 1이 ‘회사와 업무에 적응하기도 전에 재택근무를 경험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했다’고 답변했다. 전례 없는 근무환경에 놓였던 ‘언택트 신입사원’들은 재택근무에 대해 다소 부정적인 반응이 높았다.

불편함을 느낀 이유로는 ‘업무 관련 문의나 타 부서에 협조를 구할 때 어려움이 있었다(33.3%)’가 1위로 꼽힌 가운데 ‘대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어서 답답했다(27.6%)’ ‘재택근무를 위한 시스템이 제대로 마련되어 있지 않았다(17.1%)’ 등이 뒤를 이었다.(본문 28쪽) 이 외에도 재택근무에 따르는 리스크는 많다.

이제 엔데믹을 준비해야 한다.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무엇을 고민해야 하는가. 분명한 건 일 잘하는 사람들이 모이면 당연히 좋은 성과가 따라온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기업은 일 잘하는 사람을 어떻게 모이게 할 것인지 고민해야 한다. 저자들은 심도 있는 취재를 통해 기업이 일 잘하는 사람을 모으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였으며 어떻게 성과를 이끌어냈는지 분석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22년 5월 6일 출판 새책

최근작 :<인재를 만드는 공간의 비밀>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경제지 <파이낸셜뉴스>에 2007년 입사해 15년간 기업들을 취재하고 기사 쓰는 일을 하고 있다. 2018년부터 2021년까지 정보기술(IT) 업계를 출입하며 급변하는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과정을 지켜봤다. 기업들의 사옥을 탐방하며 그 내용을 영상으로 담았으며 유튜브 채널 <부시TV>를 운영했다.
최근작 :<인재를 만드는 공간의 비밀>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경제지 <파이낸셜뉴스>에 2010년 입사해 국회(정치부), 인터넷기업과 스타트업(정보미디어부), 자본시장(증권부), 영화(문화부),교육 등을 취재했다. 2018년부터 2년 9개월간 정보미디어부에서 정보기술(IT) 기업과 스타트업의 사옥을 탐방하며 구내식당을 중심으로 IT기업의 복지 공간을 체험하는 유튜브 채널 <부시TV>를 약 1년간 운영했다. 현재는 가족과 함께 스웨덴에서 휴직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