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0,700원 I 최고가 : 10,700원
  • 재고 : 3부 I 도서 위치 : C50 [위에서부터 8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3)

국내 최초로 메타버스를 다룬 『메타버스』를 읽은 누적 독자가 100만 명에 달한다. 『메타버스』를 읽은 수많은 기업들과 독자들은 메타버스에 대한 기대와 두려움을 담아 저자에게 질문을 던졌다. 메타버스가 조직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지, 조직은 당장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메타버스는 우리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지 등. 『메타버스Ⅱ』는 그들의 질문에 대한 저자의 답변이자, 디지털 전환기에서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몰라 우왕좌왕 헤매고 있는 이들을 위한 가이드북이다.

10년 후 디지털 지구에는 무엇이 남고 무엇이 사라지게 될까? 단언컨대, 10년 후에는 모든 것이 변한다. 우리를 둘러싼 공간·조직·인간관계는 물론이고 유통·방송·게임·금융·의료 등 산업 분야의 비즈니스 환경 등 모든 것이 변한다. 저자는 기술 발전의 역사와 과학적 이론, 빅테크 기업들의 움직임 등을 통해 10년 후 세상이 큰 틀에서 어떻게 바뀌어 있을지에 대해 그림을 그리듯 생생하게 알려준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우리 삶과 산업 전반을 관통하는 메타버스 세상에 대해 두려움보다는 기대를 안고 참여하게 될 것이다. 아울러 자신과 조직의 미래에 대해 거시적이고 다각적인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될 것이다.

첫문장
전작 <메타버스>를 발표한 후 2021년 한 해 동안 300개가 넘는 국내외 기업과 기관을 만났습니다.

: 뉴욕 맨해튼의 애플 스토어가 처음 문을 열었던 15년 전, 아이폰을 사기 위해 줄을 선 기나긴 행렬을 보면서 스티브 잡스를 부러워하던 기억이 선합니다. 그 행렬에는 단순히 애플의 신제품을 먼저 사려는 이들도 있었겠지만, 아이폰이 열어갈 새로운 세상에 일찍 진입해 그 생태계가 만들 엄청난 가치를 먼저 차지하려는 혜안을 가진 이들도 있었을 것입니다. 이제 우리 앞에 막 열리기 시작한 메타버스 세상은 10년 후에 어떤 차이를 만들어낼까요? 새로운 세상을 향한 호방함과 가슴 설레는 탐구가 함께 담긴 김상균 교수의 신작 『메타버스Ⅱ』와 함께 또 다른 10년을 미리 준비해보기를 권합니다.
최재천 (국립생태원 원장/ 이화여대 에코과학부 교수/ 생명다양성재단 대표)
: 그동안 우리는 하나의 세상, 즉 유니버스만 존재하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새로운 세상, 메타버스가 열리고 있습니다. 유니버스에서 대한민국은 좁은 국토에 기껏해야 5,000만이 바글거리는 곳입니다. 그런데도 10위권 경제대국으로 발돋움했습니다. 메타버스에는 80억 세계 인구 전체가 들어올 수 있습니다. 이제 지리적 공간의 경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10여 년 전 『10년 후 세상』의 대표 저자였던 저는 미래를 바라보는 시각을 뷔뜨와(Putois)와 하인리히(Heinrich)로 나눴었습니다. 메타버스가 열어젖힌 미래가 빅테크 기업들이 만들어낸 허상이 마구 부풀려진 뷔뜨와 현상인지, 아니면 조만간 우리 모두를 덮칠 엄청난 쓰나미를 작은 파도들이 예고하고 있는 하인리히 현상인지 이 책을 읽고 판단하기 바랍니다. 김상균 교수가 바라보고 있는 미래 시점은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10년 후입니다. BCI(Brain-Computer Interface)로 갈아 탈 시간이 그리 오래 남지 않았습니다.

최근작 :<AI 코리아 2025>,<2030 자녀교육 로드맵>,<기억의 낙원> … 총 29종 (모두보기)
SNS :http://facebook.com/saviour2007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