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는 웹 관련 기능뿐만 아니라 회사 시스템이나 머신 러닝, 인프라와 관련된 기능까지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단순히 ‘임대 서버의 대용품’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시스템이나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꼭 필요한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책에서는 클라우드와 네트워크 구조, 관리 콘솔, 대시보드와 같은 기초 지식부터 Amazon EC2, Amazon S3 등 AWS 주요 서비스까지 설명한다.
각 서비스의 환경 구조, 사용 절차, 요금, 조합해 사용하면 좋은 서비스들을 155개 일러스트와 40개 표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구성했다. 또한, 기초부터 설명하기 때문에 사전 지식이 없어도 충분히 읽을 수 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어떤 서비스가 있으며, 그 특징은 무엇인지, 어떻게 사용하면 될지 머릿속에 다양한 AWS 활용 기술을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애칭은 야옹이폐하. 테크니컬 라이터이자 일러스트레이터. 시스템 개발에 종사하며 데이터베이스 및 서버, 매니지먼트에 대한 글을 잡지에 기고하거나 책을 집필했다. 그림을 많이 사용한 쉬운 설명으로 정평이 나 있다. 누빔솜옷 애호가다. 최근 관심 있는 동물은 흑표와 성대(어류)다. 저서로는 《그림으로 이해하는 AWS 구조와 기술》(길벗, 2021)이 있다.
인프라 엔지니어, 클라우드 엔지니어, 데이터베이스 엔지니어이다. 현재 일본에 거주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재팬에서 서버 가상화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번역서로는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실전 입문』(위키북스, 2016), 『서버/인프라 실전 구축 가이드』(위키북스, 2015), 『그림으로 이해하는 AWS 구조와 기술』(길벗, 2021), 『그림으로 이해하는 네트워크 용어』(길벗, 2022)가 있다.
오가사와라 시게타카 (지은이)의 말
이 책에서는 AWS와 클라우드의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하기 쉽도록 일러스트를 많이 사용하였으며, Amazon EC2, Amazon S3 등 AWS의 주요 서비스에 대해 설명합니다. AWS는 기존 컴퓨팅 서비스와 다른 서비스이지만 그 근간이 되는 개념이나 기술은 같습니다. AWS의 서비스는 굉장히 다양해서 처음 접하면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몰라서 당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면 어떤 서비스가 있고, 어떠한 특징이 있으며, 어떻게 사용하면 될지 여러분의 머릿속에 다양한 AWS 활용 기술이 떠오를 것입니다.
계속해서 진화하고 변화하고 있는 AWS의 세계를 즐길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