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바야흐로 과학의 시대, 과학자의 시대다. 과학을 전공하지 않은 아마추어도 ‘과학 커뮤니케이터’의 말에 귀기울이며 양자역학에 푹 빠져드는가 하면, 과학자가 주인공인 전기영화가 국민적으로 흥행하기도 하고, 정치계도 ‘이념이 아닌 과학으로 판단하라’며 첨예하게 대립한다. 실제로 과학을 업으로 삼은 과학자는 어떤 방식으로 생각하며 살아가고 있을까?

아름다운 문장으로 자신이 진정 사랑하는 물리학의 매력을 독자에게 전해주었던 《어떻게 물리학을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의 저자, 과학자 짐 알칼릴리가 새 책 《과학의 기쁨》에서 그 질문에 답한다. 지금 이 세상에서 ‘과학자의 생각법’이 어떤 지혜를 줄 수 있는지 간결하고 쉬운 언어로 정리했다. 명실공히 영국을 대표하는 과학 커뮤니케이터이자 물리학자의 표현력으로 과학의 본질이라고도 할 8가지 사고방식에 대해 설명한다.

궤도 (과학 커뮤니케이터, 《과학이 필요한 시간》 저자)
: 세상엔 기쁨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이 꽤 존재한다. 하지만 신비한 미스터리와 수수께끼를 해결하고, 특별한 사물과 현상에 대한 비판적인 사고를 가능하게 하며, 이를 통해 우리의 시선과 삶의 모든 방향성이 바뀔 만큼 놀라운 기쁨을 주는 존재는 과학이 유일하다. 노련하고 통찰력 넘치는 저자가 전하는 과학의 경이로움과 온전한 기쁨을 마음껏 누려보자.
앨리스 로버트 (버밍엄 대학 과학대중화과정 교수, 《인체 완전판》 저자)
: 짐 알칼릴리가 과학의 본질을 뽑아냈다. 이 책은 기쁨, 영감, 진실한 지혜로 가득하다.
: 짐 알칼릴리가 과학을 찬양해야 할 온갖 이유를 아름다운 문장으로 일깨워준다. 이 골치 아픈 탈진실의 시대에 믿을 만한 안내자로서 당신을 이끌어줄 사랑스러운 책이다.
숀 캐럴 (존스홉킨스대학교 자연철학 교수, 산타페연구소 외부교수, 《빅 픽처》 저자)
: 이 간결하고 통찰력 넘치는 책은 독자들에게 엄청난 재미를 주는 동시에 시기적절한 개념들을 대단히 쉬운 방식으로 알려준다.
: 과학은 세상에 대해 생각하고 세상을 이해하는 방법이다. 이 매혹적인 책 속에서 짐 알칼릴리는 우리 모두가 좀 더 과학적으로 생각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는 과학적 개념과 아이디어의 복잡성에 관한 우아한 글을 통해 우리들의 편견을 드러내 세상과 과학의 작동 방식에 관한 잘못된 미신과 오해를 물리친다. 아주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이 책은 우리 모두의 필독서다.
마틴 리스 (영국 왕립 천문대 대장, 천체 물리학자)
: 짐 알칼릴리가 과학계의 중요한 해설자로 인정받는 것은 너무도 당연한 일이다. 이 책에서 그는 우리 과학 지식의 본질과 한계를 농축해서 보여주고, 과학적인 마음가짐이 어떻게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지 알려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서울신문 2023년 9월 8일자 '책꽂이'

최근작 :<과학의 기쁨>,<어떻게 물리학을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외계생명체에 관해 과학이 알아낸 것들> … 총 5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63종 (모두보기)
소개 :현재 출판번역 및 기획그룹 ‘바른번역’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늙어감의 기술』로 제36회 한국과학기술도서상 번역상을 수상했다.

윌북   
최근작 :<스토리 설계자>,<삶이 고통일 땐 타인을 사랑하는 게 좋다>,<AI 나를 위해 일하게 하라>등 총 265종
대표분야 :사진 1위 (브랜드 지수 117,139점), 영화/드라마 2위 (브랜드 지수 140,804점), 음식 이야기 3위 (브랜드 지수 44,67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