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 액션 코딩 학습 만화. 코딩이 능력이 되는 세계에서 성장해 나가는 주인공과 주변 캐릭터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다채로운 이야기를 통해 코딩에 대한 매력에 빠지게 한다. 권말 ‘만화 속 개념’을 통하여 재미있게 읽었던 내용을 개념과 연계하여 기억할 수 있고, ‘코딩맨 워크북’에서 만화 속 등장인물의 상황과 비슷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
평범한 초등학생 유강민에게 어느 날 갑자기 생겨 버린 초능력! 프로그래밍 언어를 조종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인간 세계에 혼란을 주는 알 수 없는 정체는 다른 차원에 존재하는 버그킹덤으로 밝혀지고, 이 능력 때문에 강민은 인간 세계를 수호할 비밀병기로 활약하게 되는데…. 드디어 강민! 아니 코딩맨! 차원의 문을 넘어 버그킹덤의 세계에 발을 딛게 되었다!
1화. 여기가 버그킹덤?
2화. 버그화
3화. 아무도 믿을 수 없어!
4화. 코딩맨의 부재
5화. 다시 만난 너
[만화 속 개념]
1. 픽셀/ 해상도/ 벡터 이미지
2. 입출력 장치/ 중앙 처리 장치, 기억 장치/ 마이크로프로세서/ 폰 노이만
[코딩맨 워크북]
1. 배경 추가하기
2. 스프라이트의 모양
3. 마우스 ㄸㆍ라 이동하기
4. 감지 블록 알아보기
5. 말풍선으로 표현하기
6. 스프라이트의 회전 방식
[정답과 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