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종로점] 서가 단면도
|
대기업 인사 담당 상무가 8년 4개월간 직원들에게 직접 써서 보낸 글을 모았다.저자는 LG, 한솔을 거쳐 아더앤더슨, 딜로이트컨설팅에서 10년간 경영컨설팅을 하고, LS산전㈜에 최연소 임원으로 선임되었다. 이 책은 저자가 직원과 소통한 내용이 고스란히 담겨 있으며 직장생활 성공 방정식을 ‘S=f(P*H*R)’이라고 제시한다. 성공(Success)한 직장생활은 맡은 역할에서 성과(Performance)를 내고, 스스로 행복(Happiness)하며, 다른 사람으로부터 존경(Respect) 받는 상태를 말한다. 이를 위해 필요한 요소를 12가지 키워드로 제시하고 있다.
또한 직장인이 알아야 할 인사(HR)의 속성을 쉽게 설명하고, 직장생활 성공을 위해 필요한 태도와 습관을 12가지 카테고리로 분류하여 생생한 현장의 경험과 메시지를 담았다. 아울러, 성과, 행복, 존경의 방정식과 각 요소별 구체적인 행동 지침을 제시하며, 스스로 자기 진단을 할 수 있도록 설문지를 포함하고 있다. 프롤로그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8년 4월 28일자 '한줄읽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