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1,000원 I 최고가 : 11,0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G17 [위에서부터 6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자신의 일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한계에 부딪히거나 바로 성과가 나오지 않을 때 이런 고민에 빠져본 적 있을 것이다. ‘혹시 내 열정이 부족했나?’ ‘그냥 이대로 도망쳐버릴까?’ ‘이렇게 힘든데…. 언젠가 보상받을 수 있겠지?’ 지금까지 걸어온 길에 대한 확신도, 그렇다고 완전히 새로운 길을 걸어갈 용기도 없을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컨티뉴어스』의 저자 윤소정에게도 이런 날이 있었다. 몸이 부서져라 일해도 성공하기만 하면 괜찮아질 거라 생각하며 숨 가쁘게 뛰었지만 20대 후반 암 판정을 받을 만큼 몸은 쇠약해졌고, 남편과의 관계도 깨지고, 지독한 무기력과 우울증을 겪었다.

이 책은 그 뼈아픈 시기를 극복하면서 매일 밤 써 내려간 글 2만 장의 요약본이다. 〈윤소정의 생각〉이라는 구독 서비스를 통해 제한된 인원에게만 공개했던 글에는 20대의 빠른 ‘실행력’이 30대가 되면 더는 통하지 않는다는 사실, ‘열심히’만 하는 것의 깊은 함정, ‘아무것도 하지 않는 시간’의 중요성, 충분한 시간을 숙고하여 내린 선택이 성공 가능성을 몇 배로 높인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낀 저자의 생생한 경험, 날것의 생각이 담겨 있다.

“내 마음대로 일이 되지 않을 때 찾아 읽는 글”, “다시 달릴 힘이 솟아나는 이야기”라는 구독자들의 평처럼 이번 책은 진심을 다해 삶을 살아가는 저자의 이야기는 일과 삶에서 멋지게 성공하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지치지 않고 오래오래 일하는 법, 진정으로 ‘나’를 키우는 법을 전한다.

전진경 (10년간 함께한 동료)
: 남의 글을 읽은 뒤 나의 글을 쓰게 만드는 글이 몇이나 있을까? 10년간 윤소정의 글을 읽고 나면 꼭 새벽에 이불을 박차고 일어나 글을 썼다. 잠자던 나의 혼이 깨어나고 다시 달릴 힘이 솟아나는 이야기. 언제나 고맙고 귀하다.
최니라 (8년간 함께 성장한)
: ‘글이 삶이 된다는 것.’ 매일매일 썼던 윤소정의 글을 보며 차곡차곡 배운 것이다. 8년간 그녀의 글은 내 영혼을 성숙하게 했다. 돌아보니 나의 생각, 영혼, 태도 모두 글대로 살아낸 그녀와 함께 성숙해지고 있었다. 그리고 이제는 ‘참 함께 살아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내 영혼을 성장시켜준 그녀의 지혜가 필요한 친구들에게 더 널리 전달되길 바라며.
영혼의 친구(익명)
: 나보다 겨우 대여섯 살 많은 그녀. 하지만 ‘그녀 같은 어른’이 되고 싶었다. 난 그녀와 전혀 다른 일을 하지만, 성과가 나오지 않아 속상하고 사랑하는 일에 진심을 다했지만 내 마음대로 일이 되지 않을 때 그녀의 글을 찾아 읽는다. 그때마다 그녀는 이 시간마저도 나를 더 나은 어른으로 성장시키는 시간이라 말하고 있었다. 이 책을 오랫동안 손에서 떠나보내고 싶지 않다.

최근작 :<[큰글자도서] 컨티뉴어스>,<컨티뉴어스>,<인문학 습관>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