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무한도전>, <김현정의 뉴스쇼>, <사건반장>, <역사저널 그날> 등의 방송, <이스타 TV> 등의 유튜브 채널 등 다수의 매체를 통해 대중에게 잘 알려진 '셀럽 변호사' 손수호가 자신의 10여 년 변호사 생활 중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일들을 솔직하게 풀어놓는 법률 에세이 『사람이 싫다』를 펴냈다. 그러나 무겁고 진지한 '법률서적'으로 독자들에게 두터운 벽이 생기는 것을 경계라도 한 듯 술술 읽히는 흥미로운 에피소드들이 가득하다.

최근 몇 년 사이 출판계에서 큰 반향을 얻으며 하나의 장르로 자리매김한 '직업 에세이'적인 성격도 갖고 있어 눈길을 끈다. 변호사라는 직업을 가진 한 사회인이 맞닥뜨려야 하는 애환을 비롯해 삶의 희로애락이 다양하게 담겨, 변호사를 동경, 선망하는 이들에게 그들의 삶과 생활을 가까이서 엿볼 수 있게 해주는 매력이 있다. 또한 우리가 영화나 드라마 속 캐릭터로 만났던 변호사들의 모습이 실제의 그것과 얼마나 접점이 있는지, 혹은 얼마나 동떨어져 있는지도 매우 사실적인 묘사로 잘 그려내고 있다.

손수호 변호사가 말하는 법정 안과 밖 인생 이야기 『사람이 싫다』를 통해 그간 픽션 속 허구의 인물 또는 뉴스나 시사 프로그램 패널로 만나왔던 변호사들의 일과 일상, 그 삶 속으로 좀더 깊이 들어가볼 수 있게 됐다. 그리고 미디어가 보여주는 피상적인 단면만을 제한적으로 접해야 했던 각종 범죄, 사건, 사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여지를 주는 것도 이 책이 갖고 있는 특별한 가치와 매력이라고 할 수 있다.

김현정 (CBS 《김현정의 뉴스쇼》 진행자)
: 성실함과 집요함 그리고 그보다 진한 사람 냄새. '사람이 싫다'고 수년째 외치지만 그건 사실 사람에 대 한 지독한 기대와 믿음 때문일지 모른다. 변호사 손수호 너머 인간 손수호를 만날 수 있는 책.
: 변호사의 일상은 어떨까? 관음은 언제나 모험이다. 특별한 무언가로 다름의 세상을 사는 존재라는 기대는 무너졌다. 반면, 가슴이 따뜻한 사람의 평범한 일상이 오히려 신기하게 다가왔다. 그러고 보니 역시 손수호 변호사였다. 몸이 있는 곳이 그 사람을 규정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넉넉히 알려주는 특별한 책이 다. 항상 친절하고 예의 바르며 심지마저 곧은 '손변'을 알게 된 것은 내게도 큰 행운이다. 그가 바라보는 세상속으로 함께 들어가보자.
: 세상 깍듯하고 단정한 사람, 손수호 변호사. 5년 가까이 라디오 방송을 함께 하면서도 그에게는 늘 거리를 좁힐 수 없는 단호함과 상냥함, 상반된 느낌이 공존했다. 이 책은 단호하고도 상냥한 그와 많이 닮아 있다. 화려한 승소의 기록도, 자극적인 사건의 나열도 아닌, 변호사라는 옷을 입은 한 사람의 처절한 생존기! 정겹고, 애틋하다. 책을 읽는 내내 너무 솔직하고 직설적인 발언이 걱정스럽기도 했지만, 은밀하고 내적인 고민을 여과 없이 보여주는 저자의 대담함이 후련하기도 했다. 지루할 틈 없이 정말 재밌게, 쉽고 빠르게 책을 읽어 내려갔다.
: 손수호 변호사는 누구보다 선한 사람이다. 사람도 엄청 좋아한다. 내가 몇 년 동안 거의 매일 봐서 안다. 그런데 책 제목이 '사람이 싫다'라니! 이게 뭐지? 하지만 읽고 나서 다 이해됐다. 난 손수호에게 좋은 사람이고 싶다. 이 책 읽으면 누구나 다 그렇게 될 거다.

최근작 :<사람이 싫다>,<2021 K리그 스카우팅리포트>,<2020 K리그 스카우팅리포트>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