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식재료들보다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여 가성비 좋고 영양가 만점인 두부, 콩나물, 달걀 요리 149가지를 담은 레시피북이다. 두부 된장찌개, 두부조림, 콩나물국, 콩나물무침, 달걀 프라이, 달걀찜 등 늘 해먹는 스테디셀러 레시피부터 조리법이나 부재료를 살짝 바꾸면 아주 특별한 요리가 되는 레시피까지, 두부 한 모, 콩나물 한 봉지, 달걀 한 팩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를 소개한다. 두부 요리 54가지, 콩나물 요리 40가지 그리고 달걀 요리 55가지 레시피를 한 권으로 묶어 일 년 내내 곁에 두고 따라할 수 있게 만들었다.
요리에 서툰 사람들이 요리할 때 가장 힘든 부분이 양념 재료들의 계량이다. 『맛있는 두콩달』은 누구나 손쉽게 양념 재료들을 밥숟가락과 종이컵으로 계량할 수 ‘밥숟가락&종이컵 계량법’을 알려주고 저울 없이도 요리할 수 있게끔 주요 식재료 100g 어림치를 수록했다. 그리고 이 책에서 사용한 기본양념, 두부와 콩나물, 달걀의 영양과 효능, 고르는 법, 보관법, 집에서 만들어 먹는 손두부, 콩나물 길러 먹기 등의 다양한 정보를 쿠킹 노트에 꼼꼼하게 소개하고 있다.
또한 사시사철 철 없는 식재료인 두부, 콩나물, 달걀과 함께하면 좋을 계절별‘철 있는 식재료’와 냉장고에 붙여두고 구구단처럼 외우면 좋을‘냉장·냉동 식품의 보존 기간’까지 알려줘 더욱 건강한 밥상을 차릴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쓸 만한 인간> 배우 박정민이 주연을 맡은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에서 온몸을 다해 연기하는 것처럼 마음을 다해 쓴 책이 바로 『쓸 만한 인간』이다. 쉽게 읽히는 산문이지만, 가슴 속 깊이 울림을 주는 글귀들로 가득하다. 지치고 답답할 때 그래서 웃음과 위로가 필요할 때, 이 책을 펼쳐보길 바란다. 그가 진심으로 말해줄 것이다. 당신이 지금 가장 듣고 싶어 하는 그 말, 당신은 정말 소중한 사람이라는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