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800원 I 최고가 : 8,8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E02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상상 동시집 20권. 『폰드로메다 별에서 오는 텔레파시』는 제목처럼 독특하고 기발한 동시들로 이루어져 있다. 문봄 시인은 우리가 일상에서 자주 마주하는 기계들을 소재로 삼으면서도, 새로운 면을 발견하며 세상을 더 다채롭게 만든다. 상상력을 통해 캐릭터화된 문자와 사물들이 독자들의 흥미를 끌고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사람을 기준으로 세상을 볼 때는 알 수 없었던 비인간 존재의 목소리가 동시집 곳곳에 들어 있다.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우주로 보내진 개나(「내 이름은 쿠드랴프카」) 더운 날씨에 옷을 입고 다녀야 하는 강아지처럼(「폭염과 달마티안」) 인간 중심의 생각으로 고통을 받는 존재들이 대표적이다. 문봄 시인의 이러한 감각은 사회에서 약소수자에 해당하는 사람들을 발견하고, 그들의 목소리를 대신 내 줌으로써 문학이 감당해야 할 사회적 역할을 수행한다.

이안 (시인,『동시마중』 편집위원)
: 문봄 시인의 동시는 쓸모를 다하면 버려지는 게 당연하다 여겼던 사물의 말을 꺼내 독자 앞에 툭, 올려놓는다. 비존재로 슬그머니 치워지곤 하는 존재들에게도 엄연한 자기 목소리가 존재함을 드러냄으로써 이들을 다시 우리와 함께 존재하게끔 불러들이는 것이다. 문봄 동시의 말놀이는 기호의 자기 주체적 발화라는 점에서 선행 말놀이 동시들과 구별되며, 그것을 동력으로 하여 비인간 주체의 경계로 탈주하는 힘을 획득하게 된다.

최근작 :<2024 여름 우리나라 좋은동시>,<폰드로메다 별에서 오는 텔레파시>,<얘들아! 나 왔다 : 2023 오늘의 좋은 동시>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2017년 어린이와 문학에 〈백제의 미소〉를 발표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어요. 2022년 제14회 창비어린이 신인문학상을 수상했어요. 동시집 《폰드로메다 별에서 오는 텔레파시》가 있어요.
최근작 :<홍당무>,<네 맘대로 그려봐 - 전8권>,<단순하게 살아라> … 총 141종 (모두보기)
소개 :어려서부터 방바닥에 엎드려 그림 그리기를 즐겼습니다. 대학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영국에서의 생활을 계기로 일러스트레이터로 오랫동안 활동했습니다. 동시집 『프라이팬을 타고 가는 도둑고양이』 『초코파이 자전거』 『폰드로메다 별에서 오는 텔레파시』 『올해의 좋은 동시 2023』, 그림책 『이토록 불편한 플라스틱』 『오늘은 무슨 날?』 『응답하라 외계생명체』, 동화 『착한 너구리』 『소원을 이루어 주는 베개』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