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135일 만에 인스타그램으로 61만 명의 관람객을 끌어모은 도쿄 모리미술관의 SNS 마케팅 전략을 대공개한다. 도쿄의 한 작은 사설 미술관은 어떻게 전 세계로부터 수많은 관람객이 모여들게 했을까? “천국에서 가장 가까운 미술관”이라 불리는 도쿄 모리미술관은 그 규모가 그리 크지 않다. 하지만 일본에서 가장 많은 관람객 수를 기록했다.

모리미술관은, SNS 친화성이 높은 스마트폰 세대의 특성을 마케팅에 잘 적용하여 지루하다는 선입관을 깨고 도쿄에서 가장 인기 있는 “SNS 성지”로 떠올랐다. 일본의 미술관과 박물관 중 SNS를 활용하여 큰 성공을 거둔 첫 번째 사례로 방문객 수 1위의 세계적 미술관이 된 모리미술관의 SNS 마케팅을 총괄하는 저자는 오직 SNS “공유”를 통해 모리미술관을 관람객 수 1위로 만들었고, 그 원동력이 SNS 관리의 본질을 이해하는 것에 있다고 말한다.

저자가 여러 차례 시도하여 성공을 거둔 방식은 콘텐츠 “기획형” SNS 관리법이다. 예술 그 자체와 외부의 콘텐츠를 연결시키는 그의 독창적 기법은 신선한 영감을 줄 것이다. 현장에서 직접 시행착오를 거치며 알아낸 다양한 실전 SNS 전략을 흥미로운 전시 기획 사례들과 함께 이야기한다. 회사의 SNS 담당자, 브랜드 기획자, 경영자, 큐레이터, 또 SNS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이 부담 없이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머리말_‘입장객 수 순위’ 급상승의 비밀
들어가며_“레안드로 에를리치전” 성공의 무대 뒤
제1장 ‘촬영 허용’의 파도가 미술을 바꾼다
제2장 세계 미술관들의 SNS 최신 동향
제3장 모리미술관의 독특한 SNS 운용 사례
제4장 ‘모리미술관식’ 인스타 & 트위터 활용법
제5장 테크닉보다 훨씬 중요한 것
마치며_담당자의 소중함

최근작 :<줄서는 미술관의 SNS 마케팅 비법>
소개 :모리미술관 마케팅 그룹의 홍보·프로모션 담당 시니어 엑스퍼트. 1979년 도쿄 출생. 2006년 모리빌딩 주식회사 입사했고, 롯폰기 힐스 전망대 도쿄 시티뷰, 모리아트센터 갤러리의 기획 및 운영, 홍보 등의 업무를 거쳐 현재는 모리미술관의 SNS 마케팅을 총괄한다. 참신한 SNS 콘텐츠 기획과 남다른 추진력으로 모리미술관을 인기 있는 관광지이자 성공적인 미술관으로 만드는 데 일조했다. 미술관의 디지털 마케팅 및 프로모션에 관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각종 문화시설을 위한 SNS 관리법 세미나와 강연에 초빙되고 있다.
최근작 : … 총 23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에서 번역학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같은 대학원에서 번역을 강의하고 있다. 2022 대산문화재단 외국문학 번역지원 일본어부문에 선정되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그래서 우리는 음악을 듣는다》, 《주식은 멘탈이다》, 《성공하는 말투 실패하는 말투》, 《하버드 스탠퍼드 생각수업》, 《배움의 습관》 외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