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400원 I 최고가 : 9,4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G13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광주광역시 유치원 교사들의 수업나눔 동아리 ‘모꼬지 혜윰’ 선생님들이 유아 자치를 함께 연구하고 실천한 기록. 과연 유아에게 자치가 가능할까 하는 질문에서 시작해 작은 것부터 하나하나 아이들의 의견을 묻고 스스로 결정하게 하는 실천을 거듭하며 쌓은 다양한 노하우와 에피소드들이 가득 담겼다. 3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의 교사가 참여하여 저마다의 개성을 책 곳곳에서 드러내 보여준다.

《유치원 아이들의 학급 자치 이야기》는 유아 자치는 이런 것이라며 딱딱하게 이론을 설명하는 게 아니라 교실에서 벌어지는 일을 있는 그대로 보여준다. 아이들과 함께 활동한 다양한 사례들을 아이들의 반응과 대화는 물론 현장에서 교사들이 느낀 감정과 생각까지 솔직하게 써냈다.

김경례 (광주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장)
: 생생하다. 유쾌하다. 날것 그대로의 교실 상황 속에서 통통 튀는 유춘기 아이들의 재치 있는 말들이 어렵게 느껴지는 자치의 벽을 순식간에 무너뜨린다.
: 영원히 현재 진행형일 선생님들의 이야기에 공감하며, 이 책을 읽고 여러분도 그 이야기의 한 페이지가 되어보시길 권합니다.
권재우 (조현초등학교 교사, 학교자치연구소·스쿨퍼실리테이션 대표일꾼))
: 귀한 책이 나왔습니다. 유치원에서 자치를 일궜다는 말에, ‘정말! 그게 가능해?’라는 생각부터 들었습니다. 단숨에 읽었습니다. 재밌습니다. 이 책은 존중받는 아이들의 삶을 본보기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 이 책은 초등학교 저학년뿐 아니라 전 학년 교사들에게 학생자치활동에 대한 무궁무진한 아이디어를 선물해줄 것이다.
윤혜정 (대촌중앙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사)
: 유아 자치로 가는 길에서 갈팡질팡하던 차에 이 책을 읽으며 저자들과 동질감을 느꼈고,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도 생겼어요.
김로원 (광주산월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사)
: 학급 운영은 늘 교사들의 숙제이다. 이 책은 그 답을 유아 자치에서 찾고 있다. 나와 같은 초보교사에게 유아 자치를 위한 지침서와 안내서가 될 수 있기에 이 책을 추천한다.

최근작 :<유치원 아이들의 학급 자치 이야기>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봉산유치원 교사. 자율의 힘을 믿으며 학급을 운영하는 23년 차 유치원 교사. 이 책 저자 팀의 팀장을 맡으며 슬럼프를 극복하고 한 단계 더 성숙한 어른이 되었다. 마음에 들지 않아도 시키는 대로 따랐던 어린 시절의 자신과는 반대로 자기주장을 당당하게 펼쳐나가는 아이들을 볼 때면 묘한 희열을 느낀다. 아이들과의 자치 활동은 아이들의 성장뿐만 아니라 유년 시절의 결핍까지 치유해주고 있다. 자치를 통해 많은 사람이 자신과 관련된 일을 스스로 결정하고 행동하며 주도적인 삶을 살아가길 바란다.
최근작 :<유치원 아이들의 학급 자치 이야기>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유치원 아이들의 학급 자치 이야기>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광주백운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사. 매일매일 별난(별처럼 반짝반짝 빛난) 생각을 하는 귀여운 꼬꼬마를 20년 넘게 가르쳐온 유치원 교사. 주말이 되면 아이들이 “유치원에 가고 싶어요!”라고 외치게 만들고 싶다는 작은 소망을 항상 갖고 있다. 아이들이 가고 싶어 하는 즐거움이 가득한 유치원을 만들기 위해 오늘도 별난 생각에 귀를 쫑긋 세워본다. 이미 성숙기에 접어든 교사이지만 아이들 옆에서 같이 생각하고 발맞춰 가는 교사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며 계속 성장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작 :<유치원 아이들의 학급 자치 이야기>
소개 :효천다솜유치원 교사. 아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기 위해 노력하는 15년차 유치원 교사. 끊이지 않는 호기심으로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세상을 바라보고 생각하며 아이의 말에 귀를 기울인다. 아이가 보여주는 작은 신호일지라도 속단하지 않기 위해 “왜 그럴까?”, “어떻게 하면 좋을까?”라는 애정 어린 관심의 물음표로 아이들의 생각을 묻고 또 묻는다. 신규 같은 마음으로 동료교사에게 끊임없이 고민을 이야기하고 소통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배움을 통해 성장해나가고 있다.
최근작 :<유치원 아이들의 학급 자치 이야기>
소개 :문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사. 사랑스러운 아이들과 유치원에서의 하루를 보내는 것이 행복한 9년 차 유치원 교사. 아이들 생애에 처음 만나는 선생님이라는 소명감을 가지고 아이들 한 명 한 명을 세심하게 바라보고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고 싶다. 하지만 현실은 많은 아이를 상대로 지지고 볶는 체험 삶의 현장. 그렇지만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은 ‘찐’이기에 오늘도 어떻게 하면 더 좋은, 더 나은 선생님이 될 수 있을까 고민한다. 성장하고 배우는 선생님, 아이들 마음속에 따뜻한 기억으로 남는 선생님이 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