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질문하는 과학 3권. 어려운 용어나 복잡한 수식 없이 자연 현상을 이해하는 데 기초가 되는 물리학의 세계로 이끌어 주는 책이다. ‘공식 없는 물리 수업’으로 유명한 아주대학교 김영태 교수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여러 현상들을 물리학의 원리로 쉽고 꼼꼼하게 풀어 주어 물리라는 과목의 두려움을 없애 준다.

이 책에는 물리학의 기초라고 할 수 있는 자동차나 축구공 같은 물체의 움직임과 힘의 관계에 대해 알려주는 역학에서부터 전기와 자기 현상을 다루는 전자기학, 빛의 원리를 알려주는 광학과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원리를 포함한 현대 물리학까지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물리 분야에 대한 기초 지식을 쌓을 수 있다. 차근차근한 설명으로 물리를 처음 배우기 시작하는 중학생부터 과학 포기자였지만 지금부터라도 과학, 특히 물리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고자 하는 성인까지 누구나 읽을 수 있다.

첫문장
틸틸과 미틸 남매는 긴 여행 끝에 결국 행복은 마음속에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최근작 :<질문하는 과학 1~4 세트 - 전4권>,<정전이 되면 자이로드롭은 땅에 떨어질까?>,<현대물리, 불가능에 마침표를 찍다> … 총 27종 (모두보기)
소개 :물리학자. UC버클리에서 고체물리학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 로런스버클리연구소에서 연구원을 역임하였고 이후 아주대학교 물리학과 교수로 부임하여 현재 명예교수로 재직 중이다. 지은 책으로는 《세상 모든 것의 원리, 물리》 《현대물리, 불가능에 마침표를 찍다》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 《다세계》 《현대물리학: 시간과 우주의 비밀에 답하다》 《물리가 날 미치게 해》 등이 있다.
최근작 :<처음 만나는 직업책 1~3 세트 - 전3권>,<처음 만나는 직업책 3>,<섬과 섬을 잇다> … 총 225종 (모두보기)
소개 :재미난 그림으로 세상을 좀 더 유쾌하게 만들고 싶어 하는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괴상하고 무서운 에너지 체험관』, 『수상한 지진과 지형의 비밀』, 『비밀투표와 수상한 후보들』, 『난 노란 옷이 좋아!』, 『한밤의 철새 통신』, 『못 찾겠다, 소사만!』, 『어쨌든 이게 바로 전설의 권법』, 『옐로우 큐의 살아 있는 경제 박물관』, 『퀴즈, 미세먼지!』, 『한글 탐정, 기필코』 등에 그림과 만화를 그렸습니다.

나무를심는사람들   
최근작 :<[큰글자도서] 미니멀이 나를 행복하게 하는 이유>,<두 얼굴의 원소라고?>,<리와일드 1~2 세트 - 전2권>등 총 103종
대표분야 :교육/학습 19위 (브랜드 지수 20,052점), 육아 27위 (브랜드 지수 5,495점), 청소년 인문/사회 30위 (브랜드 지수 26,089점)
추천도서 :<오늘, 난생처음 살아 보는 날>
모처럼의 해외여행에서 당최 시차 적응이 되질 않거나, 예전만큼 술자리가 즐겁지가 않을 때 신체적, 심리적 나이를 체감하게 된다.

그런데 칠십을 넘긴 할머니의 ‘바르셀로나, 프라하 같은 도시에서 한 달씩 살아보기, 지나가는 행인으로라도 연극 무대에 서 보기’ 등등이 있는 버킷리스트를 보게 되면 머쓱해진다.

더구나 심장에 스텐트를 다섯 개나 박고도 손주들 앞에서 ‘할머니는 아이언 우먼’이라 자랑하는 저자의 유머와 낙천성에 나도 저렇게 늙어가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게 된다.

세대를 넘는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페미니스트 박혜란의 신작 에세이.

이수미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