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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로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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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섭식’만큼이나 종을 막론하는 활동이 또 있을까. 먹는 것의 종류는 제각기 다를 지라도, 생명체라면 응당 무언가를 섭취해야만 생을 유지할 수 있으니. 그러나 섭식은 언제나 ‘살생’을 동반한다. 그중 가장 끔찍한 형태는 아마 언제 어디서든 양껏 ‘고기’를 먹겠다며 수많은 동물들을 학살하는 대규모 축산업일 것이다. 인류세 그 어디에도 없었던 광경을 지금 우리가 보고 있는 셈이다.

인간의 손이 닿으면 그곳이 어디든 남아나지 못하는 세상. 언제나 그렇듯 시작은 ‘죄책감’이지만, 거기 머무를 수만은 없다. 이 거대한 폭력의 고리를 조금이나마 끊어보려 식탁 위 ‘자그마한 저항’을 실천하기로 한다. 무엇보다 그건 자기 자신을 더 사랑하는 방법이기도 했다.

죄책감을 가지고 고기를 먹던 사람에서 고기를 먹지 않는 사람이 되기까지, 모든 음식을 다 먹고 싶어 하는 식탐 많은 사람에서 내 앞의 끼니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 되기까지, 몸의 아픔을 방치하고 몸에게 괜찮을 것을 강요했던 사람에서 좋은 습관을 만들어 몸에게 잘해주는 사람이 되기까지. 그 사이의 기쁨과 슬픔, 번뇌, 불안, 동요 같은 것들을 하루하루의 일기로 써내려간 것이 이렇게 책이 되었다.

무엇을 어떻게 먹는지, 식탁의 풍경이 말해주는 것은 생각보다 많다. 거기엔 내가 나를 바라보는 방식이 있고, 나와 관계 맺는 다른 사람들이 있고, 이미 죽음이 되어버린 어떤 생명이 있고, 심지어는 보이지 않는 누군가의 땀도 배어 있다. 이 작은 ‘섭식일기’가 식탁 뒤 숨은 풍경들을 하나하나 건져 올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첫문장
외할머니가 계란을 '다갈'이라 하는 것을 보고 달걀이 닭알에서 나온 말인 것을 알았다.

홍은전 (작가, 인권동물권기록활동가, 『나는 동물』 저자)
: “어떤 시기의 일기는 변신과 혁명의 기록이 된다. 고기를 먹던 사람이 고기를 안 먹는 사람이 되는 기적은 그냥 일어나지 않는다. 이 책은 그 사이의 기쁨과 슬픔, 번뇌와 실천, 반성과 성찰에 관한 기록이다. 식탁 위의 폭력에 저항하기로 결심한 후 저자의 일상은 몹시 불편해지지만 그는 그 불편함을 사랑했다. 일기를 쓰지 않을 도리가 없는 시간이다. 경주, 서울, 베이징, 런던을 옮겨 다니던 저자는 이제 비행기를 타고 멀리 떠나지 않고도 발 디딘 자리에서 아주 먼 곳의 동물과 식물, 인간들과 연결되어간다. 타자를 존중하기로 마음먹고 그것을 매일매일 실천하던 한 사람이 그만 자기 자신도 존중하게 되어버렸다는 그런 이야기. 코로나 시대를 통과하며 무언가 단단히 잘못되었다는 것은 깨달았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사람들의 손에 이 책이 가닿기를 바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경향신문 2021년 2월 19일자 '새책'

최근작 :<섭식일기>
SNS ://www.instagram.com/swiiimingly
소개 :경향신문 기자. 세상 온갖 일에 다 관심이 있어 이 직업을 택했다. 누군가를 비판하는 기사도 많이 썼지만 누구든지 더 나아질 가능성은 있다고 믿는 편이다. 모두 자기답게 살 수 있는 세상이 되도록, 그 가능성을 키우는 데 힘을 보태고 싶다. 몸을 써서 무언가를 배우고 작은 깨달음을 축적해나가는 것을 좋아한다.
인스타그램: @swiiimingly

오월의봄   
최근작 :<픽션의 가장자리>,<재앙의 지리학>,<미래에서 날아온 회고록>등 총 223종
대표분야 :한국사회비평/칼럼 3위 (브랜드 지수 162,186점)
추천도서 :<폭력과 존엄 사이>
은유 작가의 간첩 조작 사건 피해자 인터뷰집. 국가권력의 무자비한 고문과 폭력 속에서도 삶을 놓지 않은 이들의 목소리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책 속에서 독자들은 고문이나 오랜 수감 생활이 고통을 넘어 자기 자신을 새롭게 발견하는 시간으로, 혹은 더 단단한 인연을 다지는 시간으로 다시 태어나는 것을 보게 된다. 작가는 오랜 시간 이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그 순간들을 생생하고도 섬세하게 포착해냈다. 

임세현(편집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