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새로운 이미지와 새로운 얼굴의 시대다. 얼굴 불신의 시대 앞에서 물어야 할 것은 무엇인가? 새로운 기술 앞에서 사람들은 다가올 미래를 기대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딥페이크 앞에서는 달랐다. 정부와 기업, 개인은 모두 딥페이크의 부작용을 두려워한다.

허위정보의 범람, 포르노그래피로의 악용은 딥페이크의 폭력의 얼굴이다. 그러나 모든 기술이 그렇듯, 딥페이크 역시 양면적이다. 딥페이크를 통해 우리는 이미 세상을 떠난 배우의 연기를 볼 수 있고, 버추얼 인플루언서들은 기존의 얼굴로는 하지 못했던 새로운 시도를 만들어 나간다. 부작용 때문에 기술의 발전을 막을 수는 없는 노릇이다. 그래서 우리는 딥페이크의 진짜 얼굴에 대해 물어야 한다.

최근작 :<딥페이크의 얼굴>,<영상문화콘텐츠산업론 (2학기, 워크북포함)>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부경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다. 미디어, 콘텐츠가 일상에서 가지는 의미를 테크놀로지와 문화, 이용자의 관계 속에서 탐구한다.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최근작 :<딥페이크의 얼굴>,<미래를 읽다 과학이슈 11 Season 3>,<북유럽 신화 여행>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에서 신문방송학을 전공한 후 IT/미디어 기자로 활동했다. 서울대학교 대학원 언론정보학과를 거쳐 과학기술 분야 정책 컨설팅 기업 너비의깊이를 창업했다. 컨설팅과 미디어 연구를 병행한다. 디지털 문화, 저널리즘, 게임에 관심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