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종로점] 서가 단면도
|
그래픽 언어로서의 아이의 그림을 이해하고, 아이의 발달 과정을 관찰하여 아이의 심리적 발달 수준을 측정할 수 있도록 지침을 주고 있다. 수많은 아이들 그림을 연구한 저자는 아이가 언제부터 사람, 동물, 배경 그림을 그리는 지, 아이의 그림이 어떻게 변화하는 지, 과거와 현재에 다른 그림의 변화와 장소, 문화에 따른 그림의 변화 등을 지켜보고 연구해 왔다.
그리고 그 결과로서 교사와 부모가 던지는 위와 같은 질문에 대한 해답을 명쾌히 전달하고 있다. 또한 그림에 따른 아이의 심리적 발달 단계를 설명함으로써 부모로서, 교사로서 아이를 지켜보고 함께 놀이 할 수 있도록 방법을 제시한다. 이 책을 통해 아이의 그림, 즉 아이의 ‘그래픽 언어’를 이해하고 아이를 이해하게 되면서, 아이 그림에 대해 품었던 의문점을 해소할 수 있길 바란다. 감사의 글 : 아동의 창의적인 언어가 반영된 사람, 동물, 집, 풍경 그림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궁금하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자. 르네 발디는 대학에서 아동발달심리를 가르쳤던 경험을 바탕으로, 아동의 그림을 통해 심리발달 단계를 측정하여 개별화 교육방법을 수립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매우 자세히 소개한다. 아동의 그림 발달 과정을 이처럼 세밀하게 분석하고 종합하여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전문가는 아마도 지구상에 없을 것이다. 이 책은 성장 과정 동안 아동의 그림에 대해 어떤 피드백을 주고 어떻게 교육할지 고민하는 교사와 부모를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