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철학자가 된 최초의 여성 중 하나인 히파르키아를 다룬 그래픽노블이다. 『철학자, 강아지, 결혼』은 국내에서만 1만 5천 부 이상의 판매 기록을 세운 『반 고흐』의 바바라 스톡이 5년여간 공들여 내놓은 야심 찬 작품이다. 이야기는 그리스 북부의 마로네이아에서부터 시작한다. 때는 기원전 4세기, 알렉산드로스 대왕이 다스리던 시대였다.

우리의 주인공 히파르키아는 자신의 인생이 급변하리라는 것을 아직 알지 못한다. 마로네이아에서 알아주는 책벌레이자 누구보다 강아지를 사랑하는 히파르키아는 남편으로 맞길 바라는 명망 높은 집안의 부유한 아들을 만나러 아테네로 떠난다. 그러나 그녀 앞에는 아테네 길거리에서 살고 있는 괴짜 철학자 크라테스 또한 등장한다.

결혼 날짜가 다가올수록 그녀는 크라테스의 사유와 생활 방식에 점점 깊이 사로잡힌다. 그리스 사회의 전통적인 기대치와 미니멀리스트 생활 방식을 전도하며 모든 사회적 계급, 기준, 관습에 대항하는 철학적 운동 사이에서 번민하던 히파르키아는 믿으라고 배워 왔던 모든 것에 의문을 제기하게 되었음을 깨닫는다.

하지만 진정한 행복은 어디에 있을까? 진정한 좋은 인생이란 무엇인가? 남들이 꿈꾸는 인생을 손에 쥔 히파르키아는 결국 극단적인 결단과 마주한다. 반골 기질의 저항자를 탁월하게 그려 낸 바바라 스톡의 『철학자, 강아지, 결혼』은 아무리 오래되었더라도 오늘날까지 의미 있는 울림을 지닌 이야기가 있음을 우리에게 말한다.
첫문장
바로 여기야.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최근작 :<철학자, 강아지, 결혼>,<반 고흐와 나>,<반 고흐>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72종 (모두보기)
소개 :성균관대학교에서 불어불문학과 영어영문학을 전공했으며, 동 대학원을 졸업했다. 출판·기획·번역 네트워크 ‘사이에’의 위원으로 활동 중이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내 어머니의 자서전》 《찬란한 종착역》 《시간의 밤》 《송라인》 등의 소설을 비롯해 다수의 그래픽노블과 예술서를 우리말로 옮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