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동쪽의 다이보, 서쪽의 모리미츠." 이 말이 무슨 뜻인지는 일본인들뿐 아니라 어지간한 우리나라 커피 마니아들도 다 안다. '블루보틀'이라는 프렌차이즈 카페 덕에 지금 우리나라에서도 핫하게 떠오른 자가배전 융드립 커피의 두 거장 다이보 가쓰지와 모리미츠 무네오를 두고 하는 말이다. 다이보는 도쿄 오모테산도 '다이보 커피점'에서, 모리미츠는 후쿠오카 '커피 비미'에서 50년 가까운 시간 동안 고집스레, 자신들만의 커피 세계를 완성해왔다.

이 책 <커피집>은 자가배전 융드립 커피의 두 장인, 다이보 가쓰지와 모리미츠 무네오가 만나 커피와 인생을 이야기한 대담집이다. 총 세 차례에 걸친 대담에는 커피콩을 바라보는 시선부터 각자 추구하는 커피 스타일, 음악, 미술, 그리고 한 잔의 음료를 매개로 만났던 손님들 등 커피를 내리는 일을 통해 완성해낸 두 '커피집'의 삶이 오래도록 잊히지 않을 흑백사진들처럼 녹아들었다.

모리미츠 씨, 제 말이 들리나요? _ 다이보 가쓰지 005
번역에 임하는 마음 _ 윤선해 011
이 책이 만들어지기까지 _ 고사카 아키코 016
커피하는 두 사람 022

대담 1 ‘커피 비미’에서, 다이보가 모리미츠를 방문했다 029
다이보 게이코 씨에 대해서 102
대담 2 도쿄에서, ‘다이보 커피점이 폐점하기 1개월 전 109
도구들 이야기 152
모리미츠 미츠코 씨에 대하여 159
대담 3 종일 ‘커피 비미’에서, 가게를 정리한 다이보가 모리미츠를 찾아왔다 167

마지막으로 _ 다이보 가쓰지 231
대담을 마치고 _ 모리미츠 무네오 237

고사카 아키코 (작가)
: 책 제목 《커피집》은 생두 배전부터 추출, 나아가 한 잔의 커피를 오감으로 느끼게 하는 커피숍 운영까지, 원류에서 하류까지 자신의 책임을 다하며 커피를 업으로 하는 사람 자체와 그가 운영하는 장소를 두루 일컫는다. 두 명의 ‘커피집’은 무엇을 생각하고, 어떠한 길을 걸어왔는가? 이 대담집을 통해 우리가 사랑했던 두 커피집의 말과 생각, 태도, 가게에 흐르는 공기에 이르기까지 아름다운 세계를 많은 분들이 체험하실 수 있다면 더없이 기쁠 것 같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국일보 2019년 6월 20일자 '새책'
 - 동아일보 2019년 6월 22일자 '새로 나왔어요'

최근작 :<커피집>,<커피 장인>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커피집>
소개 :
최근작 : … 총 27종 (모두보기)
소개 :

역자후기
처음 이 책을 받아들고 노란색 표지에 담긴 두 분의 모습을 보았을 때, 가슴에서 뜨거운 무언가가 올라오며 눈물을 쏟고 말았다. 한 분은 세상에 계시지 않고 다른 한 분이 계셔야 할 가게도 지금은 사라졌다. 그러나 두 분이 걸어온 40년 커피 인생사는 이 책에 고스란히 담겼다. 물론 더 많은 이야기를 듣고 싶고, 남겨진 이야기도 여전히 많겠지만 이렇게나마 커피 선배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것이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다.

황소자리(Taurus)   
최근작 :<글, 공무원답게 쓰기>,<커피헌터와 함께하는 세계 커피산지 여행>,<캐리어의 절반은>등 총 106종
대표분야 :역사 28위 (브랜드 지수 31,600점), 추리/미스터리소설 39위 (브랜드 지수 4,193점)
추천도서 :<성서 그리고 사람들>
성서는 특정 종교의 경전에 머물지 않는다. 서구문명의 가장 중요한 텍스트이자 풍성한 이야기책이기도 하다. 다만 역사성이 거세된 이야기와 무수한 등장인물은 교양 차원에서 성서를 접하는 사람들을 질리게 만들기 일쑤였다. 이 책은 그런 독자들을 위해 쓰였다. 성서에 등장하는 인물과 이야기를 역사의 시선에서 바라보고 재해석한다. 배경으로 깔리는 고대 팔레스타인과 로마 역사, 1,000여 점에 이르는 사진과 그림들이 명작을 보는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지평님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