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존스홉킨스대학교 물리학과 및 철학과의 자연철학 홈우드 교수 숀 캐럴이 독자들을 ‘타협 없는’ 물리학 강의로 안내한다. 제목에서 엿볼 수 있듯 담대한 이 책을 통해 저자는 스포츠나 연예인에 대한 가십처럼 물리학이 일상의 이야깃거리가 되는 세상을 꿈꾼다.

저자는 팬데믹 기간 동안 물리학자로서 세상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물리 법칙을 기술하는 수식 이면에 담긴 깊은 의미를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온라인에서 고전역학에서 상대성이론, 그리고 양자역학과 복잡계 이론을 아우르는 강연을 시리즈로 진행하였다.

이에 기반을 둔 이 책은 ‘우주의 가장 위대한 생각들’ 3부작의 첫 번째 책으로 17세기 뉴턴에 의해 정립된 고전역학부터 20세기 아인슈타인이 발견한 특수상대성이론과 일반상대성이론을 다룬다. 공간, 시간 및 변화의 본질에 대한 심오한 질문들에 답하는 고전역학, 휘어진 시공간에 관한 아인슈타인의 아이디어, 그리고 블랙홀과 중력파 같은 천체 현상까지, 이 책은 수 세기 전에 시작한 수학적 아이디어들에서 시작해 최신의 물리학이 거둔 성과까지 담고 있다.

수식을 은유나 비유로 대체하지 않고 접근 가능한 설명으로 정면 돌파하면서 물리 법칙의 진짜 의미를 독자들에게 안내한다. 과학저술가 브라이언 클레그는 이에 대해 “불가능하다고 생각한 대중 과학과 전문 물리학자의 수학적 세계를 잇는 다리와 같은 책”이라고 평가했다.

서문

1 보존
2 변화
3 동역학
4 공간
5 시간
6 시공간
7 기하학
8 중력
9 블랙홀

부록
부록 A: 함수, 도함수 및 적분
부록 B: 연결과 곡률
역자 후기
찾아보기

김범준 (성균관대학교 물리학과 교수, 『관계의 과학』 저자)
: “뉴턴의 고전역학에서 아인슈타인의 일반상대론까지, 진자의 운동에서 블랙홀의 사건의 지평선까지. 이 모두를 설명하는 대중과학책은 불가능하다고 믿었다. 이 책을 펼치기 전까지는. 수학의 언어로 표현되는 고전물리의 근본 원리를 저자보다 더 잘 설명할 수는 없을 것이다. 시공간과 물체의 운동을 물리학자처럼 이해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카를로 로벨리 (《시간은 흐르지 않는다》 저자)
: “지극히 단순하고 핵심적이다. 숀 캐럴과 같은 사상가만이 그 난해한 아인슈타인의 일반상대성이론을 이렇게 명쾌하고 확실하게 안내할 수 있다.”
스티븐 스트로가츠 (코넬 대학교 수학과 교수, X의 즐거움 저자)
: “‘우주의 가장 위대한 생각들’ 시리즈의 세 권 중 첫 번째인 이 책에서 저자는 물리학에 대해 사람들이 항상 혼란스러워하는 부분을 친절하게 설명하며 깨달음과 궁극적으로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안내한다.”
찬다 프레스코드와인스타인 (《나의 사랑스럽고 불평등한 코스모스》저자)
: “물리학의 전통적인 엘리트주의를 거부한 이 책은 대수학에 그리 능숙하지 않지만 우주 전체를 이해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을 환영한다. 물리학이 일상의 가십거리가 되는 세상을 꿈꾸는 저자는 이 책에서 우주의 가장 큰 생각들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도구들을 제공하며 그 꿈을 실현하고자 했다.”
브라이언 클레그 (《그림으로 보는 모든 순간의 과학》 저자)
: “불가능하다고 생각한 대중 과학과 전문 물리학자의 수학적 세계를 잇는 교각과 같은 책.”
필립 볼 (《물리학으로 보는 사회》 저자)
: “물리학자들이 실제로 생각하는 것의 바탕에 있는 수학적 이론을 설명하는 이 시리즈는 물리학자와 비전문가의 큰 간격을 메울 것이며, 이 첫 번째 책이 그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할 것이다.”
존 그리빈 (서섹스대학교 이론물리학 명예교수)
: “이 책은 이상화만을 강조하는 대중 서적과 방정식만을 훈련시키는 과학 교과서의 간극을 매우는 21세기판 상대성이론 안내서이다. 보통 사람을 위한 완벽한 가이드북이다.”
사이언티픽 아메리칸
: “이 책을 읽는 것은 스타 교수가 진행하는 물리학 입문 수업을 듣는 것과 같다.”
: “숀 캐럴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재능을 보유한 뛰어난 과학 저술가이다. 과학의 대중화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린 이 책은 모든 사람이 실생활에서 과학에 대한 토론을 즐기는 세상을 만드는 데 일조할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수상 :2013년 론 플랑 과학상 Rhone Poulenc Science Books Prize
최근작 :<우주의 가장 위대한 생각들 : 공간, 시간, 운동>,<다세계>,<빅 픽쳐> … 총 5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질문하는 과학 1~4 세트 - 전4권>,<정전이 되면 자이로드롭은 땅에 떨어질까?>,<현대물리, 불가능에 마침표를 찍다> … 총 27종 (모두보기)
소개 :물리학자. UC버클리에서 고체물리학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 로런스버클리연구소에서 연구원을 역임하였고 이후 아주대학교 물리학과 교수로 부임하여 현재 명예교수로 재직 중이다. 지은 책으로는 《세상 모든 것의 원리, 물리》 《현대물리, 불가능에 마침표를 찍다》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 《다세계》 《현대물리학: 시간과 우주의 비밀에 답하다》 《물리가 날 미치게 해》 등이 있다.

바다출판사   
최근작 :<오늘은 무엇으로 나를 채우지>,<뉴필로소퍼 2024 28호>,<할머니의 노래>등 총 403종
대표분야 :정리/심플라이프 1위 (브랜드 지수 65,131점), 과학 5위 (브랜드 지수 461,744점), 음악이야기 13위 (브랜드 지수 7,585점)